서울시한약사회가 경기도 부천시 장애인 가정 방문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서울시한약사회가 경기도 부천시 장애인 가정 방문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서울특별시한약사회(회장 권세남)는 지난 12일 경기도 부천시 관내에서 장애인들을 대상으로 봉사활동을 가졌다고 밝혔다.

서울시한약사회는 이날 부천시 내의 장애인 가정을 방문해서 건강상담, 구급함 및 상비약 제공, 한약 제공 등의 봉사활동을 전개하는 한편 부천시장애인직업재활센터에서 근로하는 장애인의 건강 관리를 위해 쌍화탕 및 홍삼을 제공했다.

이는 지난 8월 서울시한약사회와 부천시에서 운영하는 부천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이효민 신부)가 맺은 사회공헌활동 협약에 따른 것이다.

권세남 회장은 “부천 장애인 복지관 방문자 수가 월 3만명 정도라고 알고 있다. 그동안 한약사가 개인적으로 봉사활동을 한 경우는 있어도 회 차원, 지부 차원에서 공식적인 봉사활동을 한 것은 그 사례가 많지 않아 아쉬움이 있었다“면서 ”지역 내 봉사를 통해서 보건의료전문직능인 한약사로써 국민 보건에 기여하고 싶고 아울러 한약사에 대한 국민 인식 제고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봉사활동을 준비하면서 지역 한의사회 등 타 단체와 협력 제안을 받기도 했다. 이번 기회에 타단체와의 협업을 통해 직역간 협력과 갈등해소의 계기가 생겼으면 한다“며 ”앞으로 부천시뿐만 아니라 서울 내 다른 지역에도 (봉사활동)확대를 위해 지자체에서도 협조가 원활하게 되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한편 서울시한약사회의 장애인 가정 방문 봉사활동은 매월 1회씩 계획돼 있으며, 부천지역 주민들을 상대로 건강관리 강의도 진행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메디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