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좌측부터)국민건강보험공단 대구지역본부 김성두 건강지원센터과장·김현숙 건강지원센터팀장·정병헌 건강지원센터장·박무근 행정지원부장·김대용 본부장 / 대구가톨릭대학교병원 의료원장 이경수 신부·병원장 최정윤 교수·대외협력실장 김윤영 교수·최동훈 총무부장·이은석 홍보팀장

대구가톨릭대학교병원은 지난 27일 오전 T[데레사]관 3층 세미나실에서 국민건강보험공단 대구지역본부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은 양 기관이 지역주민의 건강증진과 사회적 가치 실현의 효율적인 추진을 위해 상호 협력하고 공동 노력하고자 마련되었으며, 행사를 위해 대구가톨릭대학교병원 의료원장 이경수 신부와 병원장 최정윤 교수, 국민건강보험공단 대구지역본부 김대용 본부장 등 양 기관 관계자 10명이 참석했다.

본 협약 체결을 통해 양 기관은 건강취약계층 발굴 및 지원을 위한 공동사업과 건강보험 빅 데이터를 활용한 보건의료사업에 관한 공동 연구 등 협의된 주요 사항들을 함께 수행해나갈 예정이다.

김대용 본부장은 “본 협약이 지역민들을 위해 의미 있고, 가치 있는 일이 되길 바란다.”며 “상호 협력하여 보다 공익적으로 지역민들의 삶의 질을 높이는데 기여해 나갈 수 있었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이어, 의료원장 이경수 신부는 “지역민들의 건강증진을 위해 양 기관별로 주어진 여러 과제들을 상호간에 힘을 모아 해결해 나갔으면 좋겠다.”며 “본 협약이 지역사회의 건강증진을 이루는 중요한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메디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