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피자헛(이하 피자헛)은 최근 공개한 온라인 광고 3편이 유튜브 누적 조회수 300만을 돌파했다고 26일 밝혔다.

피자헛은 지난달 신제품 ‘갈릭마블 스테이크’ 피자를 출시하며 새로운 광고를 선보이려 했으나, 광고 송출 3일 전 광고 모델 이슈가 발생해 사용이 어렵게 됐다. 이에 출연키로 한 모델이 등장하는 장면을 삭제하고 스토리보드 스케치와 자막으로 대신해 2편의 TV 광고를재치있는 온라인 영상으로 선보여, 다수의 언론 및 온라인 커뮤니티를 통해 발빠른 대처라는 평가를 받았다.

또한 해당 2편의 광고를 재편집해 내보낼 수 밖에 없었던 마케팅 담당자의 사연을 담은 세번째 광고 영상을 통해 인터넷 상에서 소비자들이 사용하는 언어를 사용해 웃음을 자아내면서도, 담당자로서의 심정을 진솔하게 담아내 호평을 받았다.

이를 접한 네티즌들은 “진짜 이게 바로 정면돌파인듯(영*)”, “광고 찾아서 본 적 처음이네 진짜 웃기다(J P***)”, “위기를 기회로 전환하는능력 진짜 존경스럽네요(수**)” 등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이어 피자헛은 광고에 대한 소비자들의 이러한 관심을 더욱 적극적으로 활용해, 소비자 영상 모집을 통해 새 광고모델을 찾는 이벤트를진행중이다. 피자헛의 대표 프로모션인 프리미엄 피자 주문 시 배달·레스토랑 30%, 방문포장 40% 할인 혜택을 주제로 한 랩을 과제로 제시하고, 참가자 중 우수 참여자 두 팀을 선발해 광고 영상으로 제작해 유튜브 채널에 공개했다. 당선자에게는 피자헛 상품권 100만원과현금 25만원의 경품을 증정했으며 해당 이벤트는 오는 30일까지 계속될 예정이다.

한국피자헛 마케팅팀 조윤상 상무는 “소비자들에게 좀 더 친근하게 다가가려고 한 노력에 예상보다 많은 호응을 보내 주셔서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진솔하게 소통하고 좋은 품질의 제품을 제공하는 브랜드가 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메디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