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약진흥재단(원장 이응세)은 오는 7월 6일부터 사흘 간 대구 엑스코(EXCO)에서 개최되는‘제18회 대한민국한방엑스포’에 참가할 한의약 관련 우수업체 및 한방의료기관, 한의약 관련 연구기관․대학․단체․의료기기업체․식품업체․제약회사․지자체 등을 공개모집한다고 24일 밝혔다.

올해로 18회째를 맞는 ‘한방엑스포’대구광역시 및 경상북도가 주최하고 보건복지부 후원하는 우리나라 최대 한의약 관련 전시회 중 하나다. 

이번 전시회는‘2018 메디엑스포’와 동시에 개최되며 해외바이어 초청 수출상담회와 구매상담회, 학술대회 및 세미나, 의료인보수교육 등 부대행사가 함께 진행된다.

한약진흥재단은 한의약의 표준화 및 과학화, 세계화로 한의약의 미래 가치를 창출하고 한의약 브랜드의 해외 인지도를 높여 한의약의 해외 진출의 발판을 마련하기 위해 대한민국한방엑스포를 매년 개최하고 있다.  

‘제18회 한방엑스포’는 EXCO 1층 전시장 내 한방병·의원관을 비롯해 한방화장품관, 기관·단체관, 한방식품관, 한의체험관 등을 조성해 전시회를 진행할 예정이다.

대한민국한방엑스포 조직위원회는 오는 5월 31일까지 참가업체 모집을 마감하며, 조기 신청 및 지자체 추천을 받으면 부스 할인을 받을 수 있다.

이응세 한약진흥재단 원장은“한의약 관련 국내외 우수 업체들이 이번 한방엑스포에 많이 참가해 한의약 산업의 부가가치 창출로 국가경제에 기여하며 많은 업체가 해외에 진출할 수 있기를 바란다”며 “나아가 우리나라 한의약 산업 발전과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할 것으로 본다”고 말했다.

한편 참가를 희망하는 업체는 대한민국한방엑스포 홈페이지(http://www.hanbangexpo.or.kr)를 통해 안내를 받을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대한민국한방엑스포 조직위원회(053-810-0240)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메디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