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기관리에 철저한 남성들이 늘고 있다. 미용과 건강관리를 위해 먹는 것도 일일이 따져 먹는 남성들이 증가하면서, 식음료 업계에서도 이들을 주된 타깃으로 하는 음료 출시에 열을 올리고 있다. 스마트하고 꼼꼼해진 아재들의 마음을 사로잡기 위해 안간힘을 쓰고 있는 것이다.

실제로 중년 남성들 사이에서 큰 인기를 끌던 고로쇠나무 수액도 프리미엄 워터로 가공되어 소비자들에게 선보여지고 있다. ㈜흥국에프엔비의 '나무가 주는 선물 수가 고로쇠수액'(이하 고로쇠수액)이 바로 그것. 은은하게 달콤한 특유의 맛과 함께 각종 영양분이 풍부한 고로쇠 수액을 그대로 담아 3040 남성들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다.

특히 ㈜흥국에프엔비의 고로쇠수액은 유통기한이 4일 정도로 짧은 고로쇠나무 수액에 초고압력을 이용해 미생물을 제어하는 초고압처리 기술(HPP)을 적용, 맛과 영양의 변질 없이 유통기한을 28일까지 늘려 업계 최초로 편의점을 통해 출시된 제품이다. 힘들게 발품 팔지 않아도 손쉽게 구매할 수 있는 것도 남성들에게 인기를 끄는 요인으로 꼽힌다.

비수리차도 남성들에게 인기 있는 음료다. 광동제약의 ‘야관문茶 야왕’은 100% 국내산 비수리를 볶아서 만들어 비수리 특유의 쓴맛을 줄이는 동시에 진하고 깔끔한 맛을 구현해냈다. 볶은 비수리 혼합추출액 99%를 함유해 비수리의 효능을 최대한 살렸으며 ‘호로파’와 ‘L-아르기닌’, ‘두충나무 껍질’ 성분도 함유하고 있다.

술자리가 잦은 2030 남성들에게는 헛개를 활용한 음료가 좋다. 롯데칠성음료가 달콤한 아카시아 벌꿀과 시원한 배 맛을 담은 헛개 파우치 음료 '아침헛개 허니꿀물'을 최근 선보였다. 아침헛개 허니꿀물은 헛개나무 열매를 주원료로 한 제품이다. 쌉싸름한 풍미의 헛개나무 열매에 포도당과 미네랄, 비타민이 들어있는 아카시아 벌꿀, 시원하고 달콤한 맛에 식이섬유인 펙틴이 들어있는 배 등을 담았다.

홍삼농축액으로 만든 액상차도 인기다. CJ제일제당은 가볍게 즐기는 건강음료 '한뿌리 레드진생티'를 최근 출시했다. 한뿌리 레드진생티는 홍삼농축액이 함유된 액상차로 홍삼 맛이 깔끔하고 부담스럽지 않은 것이 특징이다. 특히 무설탕, 제로 칼로리 제품이라 당과 칼로리 등 건강에 신경 쓰는 남성들은 물론, 건강한 음료를 찾는 남녀노소 모두 가볍게 즐길 수 있다.

삼지구엽초 차는 체력증진, 무기력감 완화에 도움을 준다고 알려져 있다. ㈜흰진달래연구소의 '삼지구엽초 꽃차'는 3040세대 남성 구매가 69%를 차지하는 차 음료다. 첨가물 없이 삼지구엽초 꽃만 담았다. 찬물에도 잘 우러나 여름철 시원한 아이스 티로 마시기도 좋다.

간편하게 다양한 영양소를 섭취하려는 남성들 사이에선 건강즙도 인기가 많다. 풀무원녹즙의 '발효숙성흑마늘600'은 청정지역 남해 섬 생마늘을 발효, 숙성시킨 건강음료다. 폴리페놀과 단맛, 미네랄과 비타민이 풍부한 남해산 생마늘을 600시간 동안 발효 숙성시킨 것이 특징이다.

한국야쿠르트의 '하루야채 뿌리채소'도 건강을 챙기는 남성들에게 꾸준히 사랑 받고 있는 음료다. 레드비트, 우엉, 더덕, 도라지 등 18가지 몸에 좋은 뿌리채소와 야채를 한 병에 담아내 제품 한 병으로 균형 있는 영양 섭취를 할 수 있도록 했다.

저작권자 © 메디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