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진로체험에 나선 계명대 식품가공학과 석사과정 대학원생들이 한약진흥재단 연구실을 방문했다.

한약진흥재단(원장 신흥묵)은 지난 8일 오전 10시부터 2시간여 동안 계명대학교 식품가공학과 석사과정 대학원생 10여명이 한약진흥재단 경산 본원을 방문해 진로체험 행사를 가졌다고 밝혔다.

지난 5월 영남대학교 화학과 학생들의 진로체험 이어 개최된 이번 행사는 한약진흥재단의 한약제제 현대화 사업과 한의약 소재의 한의신약개발 등 주요 추진사업 소개와 함께 연구원 체험과 연구동 실험실 투어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특히 한의약의 표준화 및 과학화를 위한 천연물 물질은행과 바이오 소재은행 등 기관이 구축 중인 ‘한의약 소재은행’성과를 둘러보며 국민 건강은 물론, 한방제품 개발 등 우리나라 한의약 산업의 경쟁력과 발전 가능성을 확인했다.

신흥묵 원장은“대학원생들이 한약진흥재단 연구원 체험을 통해 미래에 대한 꿈을 꾸고, 꿈을 이룰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 되기를 바라며, 한약진흥재단 진로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이 꿈과 진로를 더 넓고 높게 가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한약진흥재단은 2015년부터 대학생은 물론 초, 중, 고생들을 대상으로 한 진로체험 행사를 개최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계속 청소년들의 미래를 위한 진로 및 직업체험 행사를 더욱 활발히 펼쳐나갈 계획이다.

또한 국내 유일 한의약 산업 연구 기관에서 나아가 누구나 체험하고 진로를 모색할 수 있는 열린 교육의 장으로 자리매김해 나갈 방침이다. 앞으로 한약진흥재단 진로체험 신청은 재단 홈페이지  www.nikom.or.kr(문의 전화 053-810-0355)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메디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