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약사회(회장 조찬휘)가 약국 경영활성화를 위해서는 한약제제 취급이 필수적이라는 인식을 바탕으로, 3~4월 기간동안 총 5회에 걸쳐 ‘제1차 한약강사 심화교육’을 개최한다.

한약정책위원회(담당부회장 홍순용, 한약정책위원장 박찬두) 주관으로 진행되는 한약강사 심화교육은 전국 시도지부에서 한약 연수교육 강사로 활동할 강사를 양성하기 위해 실시되며, 지난해 ‘제1차 한약강사 양성교육’ 보다 전문적인 내용으로 구성됐다.

교육 강좌는 ▲사상의학의 이해 ▲체질에 맞는 한약제제의 사용 ▲현대방약합편의 고찰 ▲약국한약과 경영활성화 ▲한약제제와 본초학적 고찰을 주제로 진행된다.

홍순용 담당부회장은 “약국 경영활성화를 위해서는 한약제제 취급이 필수적“이라며 ”연수교육계획에 한약강좌가 포함되어 있는 만큼, 한약에 관심있는 전국 시도지부 회원들의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교육 확대와 관련, 박찬두 한약정책위원장은 “지난해 한약강사 양성교육에 참여한 회원들이 교육시간을 확대해 달라는 요청에 따라 종전 2회 교육에서 5회 교육으로 확대하게 됐다”고 말했다.

수강신청은 이달 4일부터 20일까지 대한약사회 홈페이지(www.kpanet.or.kr)에서 접수받고, 교육이수자에겐 수료증이 발급된다. 강좌는 무료로 진행된다.

 

 

저작권자 © 메디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