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영남대학교병원

김경옥 소화기내과 교수
ⓒ 메디팜뉴스

영남대학교병원(원장 이관호)은 12월 30일 오후 2시 1층 이산대강당에서 소화기내과 건강교실을 연다. 매월 마지막 주 금요일 다양한 소화기 전문 질환에 대한 이 건강교실은 이번 달로 26회째를 맞이한다. 김경옥 교수가 강사로 나서는 강연 주제는 "역류성 식도 질환"이다.
   
역류성 식도 질환은 가슴이 타는 듯한 느낌을 주는 "하트번"(heart burn)부터 가슴이 조이는 느낌, 단순 속 쓰림까지 그 증상이 매우 다양하다. 식도에 염증이 생겨도 모르고 지나치거나 단순 소화불량으로 착각하는 환자도 흔하다. 식도 염증 때문에 고생하면서도 병을 가볍게 여기는 사람이 많지만, 적극적으로 치료하면 완치할 수 있는 병이라고 알려져 있다. 
        
김경옥 교수는 “병원에서 역류성 식도 질환자로 진단받으면 곧바로 약을 처방받을 수 있으나, 단순히 약물 복용 만으로 병을 고칠 수 있다고 생각하면 오산”이라면서 “생활습관을 바꾸지 않으면 이 병은 "절대로" 완치할 수 없다”고 강조한다.
    
아울러 김경옥 교수는 “나쁜 생활습관은 여러 가지가 있는데, 특히 담배와 술·카페인이 들어 있는 음식을 많이 섭취하는 건 좋지 않고, 너무 많이 먹어도(과식해도) 이 질환에 걸릴 수 있다”며 “불규칙적이고 서구화된 생활방식에서 탈피해 규칙적인 운동과 올바른 식생활 습관을 유지하는 게 최선의 예방책이자 치료법”이라고 조언한다.
    
환우와 보호자를 비롯해 관련 질환이 의심되는 분, 관심 있는 일반인 누구든지 교실에 와 무료로 강의를 들으면 된다. 강좌 후에는 질의?응답 시간도 마련된다. 보다 자세한 문의는 기획조정실 홍보협력팀(☎ 620-4413)
  
□ 영남대학교병원 "제26회 소화기내과 건강교실" _ 김경옥 소화기내과 교수
일 시 : 2011년 12월 30일(금) 오후 2시
장 소 : 영남대학교병원 1층 이산대강당
강의 제목 : 역류성 식도 질환이란?
저작권자 © 메디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