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대칭이나 주걱턱, 돌출입과 같이 턱에 불편함을 느껴 양악성형을 고려하는 사람들은 고민할 수밖에 없다.

수술이라는 부담감은 물론이고 교정과 악간고정, 수술 후 일상생활로의 복귀까지 오랜 시간이 걸리기 때문에 수술을 결정하기란 쉽지 않다.

원진성형외과 박원진 원장은 “기존의 양악수술은 악간고정으로 인해 수술 후 약 한 달간은 입 벌리기가 어려워 음식섭취, 숨쉬기 어려움, 언어소통에 불편함을 겪을 수밖에 없었다”면서 “웨이퍼와 악간고정이 필요 없는 무고정 양악수술로 인해 회복기간이 단축되고 간편해져 이틀이면 일상생활이 가능하고 일주일정도가 지나면 붓기를 제외하곤 출근하는데도 큰 문제가 없다”고 설명했다.

양악수술은 하악과 상악의 제 위치를 잡는 것이 관건이다. 하악골을 절단한 후 원하는 위치로 이동시키고 고정할 때의 가장 큰 어려움은 바로 상악과 하악의 정확한 위치확보가 힘들다는 점이다.

정확한 위치가 보장되지 않으면 수술 후 교합의 안정성이 떨어지고 기능적으로 어려움을 겪게 된다.

원진성형외과의 "무고정 양악수술"은 풍부한 임상경험과 숙련된 수술 노하우로 가장 안정적인 상악과 하악의 위치로 재위치 시키는 것이 가능하게 했다.

수술 후 한 달 후엔 어느 정도 근육의 재 위치와 뼈의 리모델링이 일어나게 되고 6주째부터 본격적인 교정을 시작함으로써 수술 재발방지 및 기능적 회복을 가능하게 한 수술 방법이다.

원진성형외과의 무고정 양악수술은 "7NO 7DAY" 프로젝트를 추구한다. 웨이퍼, 악간고정, 수혈, 고정핀, 교정, 긴 회복기간, 추가수술의 7가지가 필요치 않고 수술과 회복까지 일주일이면 가능한 것을 뜻한다.

특히 위 아래턱을 묶고 있는 웨이퍼와 악간고정이 필요 없어 타 병원과 차별화 했다. 원활한 호흡확보가 가능하고 음식섭취와 언어소통에 불편함이 없으며 보호자가 굳이 동반할 필요가 없다.

오랜 경험과 노하우로 수술시간이 짧아 수혈이 필요 없다. 수술시작 절개부터 마무리 봉합까지 원장님의 집도하에 진행되며 흡수성 고정핀을 사용해 1년 뒤엔 자연히 없어지므로 X-ray 촬영 시 보이지 않게 된다.

또 경우에 따라 교정이 필요 없으며 성형외과, 구강외과, 치과 협진으로 기능적인 부분과 미용적인 부분을 함께 고려해 수술하며 양악수술과 윤곽수술이 동시에 가능한 장점이 있다.

안전마취센터에는 마취과 원장 4명이 항시 상주해 있어 안전하고 편안한 수술이 진행될 수 있게 노력하고 있다.

원진성형외과의 무고정양악수술로 양악수술 환자들이 겪었던 불편함을 덜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도움말:원진성형외과 박원진 원장)

저작권자 © 메디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