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한의학연구원(KIOM,원장 김기옥)은 지난 24일 원내 회의실에서 2차례의 선정심사를 통해 최종 선발된 "2010 KIOM 글로벌원정대" 발대식을 가졌다.

발대식에는 김기옥 원장을 비롯한 간부진과 2009년 3기 원정대원, 그리고 이번에 선발된 2010 4기 원정대 3개팀 10여명이 참석했다. 이 자리에서는 최종 합격팀에 대한 소개 및 시상, 3기 대원들의 경험담 등이 소개됐다.

KIOM 글로벌 원정대는 우리나라 전통의학인 한의학에 대한 국민적 관심을 유도하고, 한의학과 관련된 미래 인재를 양성하기 위한 프로그램이다.

2010 KIOM 글로벌원정대에 선발된 3개 팀은 CCoOM팀(Creative Co-leaders of Oriental Medicine)(대전대 한의학과, 성균관대 심리학과, 성균관대 행정학과 구성팀)과 수면의 과학팀(경원대 한의학과, 성균관대 약학과 구성팀), Hani Peace팀(부산대 한의학전문대학원, 원광대 한의학과 구성팀) 등 3개 팀이다.

이번에 선정된 3개 팀은 여름방학을 이용해 약 2주일에 거쳐 각 팀의 자율적인 계획에 따라 미국과 유럽 등 전통의학현장을 찾아 연수를 떠나게 된다. 이들에게는 팀당 900만원씩 연수비가 지급되며 연수 완료 보고 후 대상을 수상한 팀에게는 추가로 500만원의 장학금이 지급된다.

김기옥 원장은 “해외에서의 연수 경험이 개인뿐만 아니라 우리 한의학 발전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한의학 홍보에도 최선을 다해달라.”고 주문했다.

저작권자 © 메디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