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능이 끝나면서 많은 학생들의 관심사는 공부에서 미용으로 옮겨 갔다.

그중에서도 대학입학 전 치아교정을 통해 아름다워지고 싶은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다. 하지만 치아교정은 단시간에 끝내는 것이 아니다. 그렇다고 치아에 철사를 감고 당당하지 못한 모습으로 새로운 친구들을 대할 수 없는 법이다.

그러한 고민을 해결해 줄 수 있는 방법이 있다. 투명교정장치인 "인비절라인"이다. 심미적으로나 기간적으로나 안성맞춤으로 철로 만들어진 일반적인 교정장치가 아닌, 특수 플라스틱으로 만들어진 인비절라인은 눈에 잘 띄지 않아 심미적으로 좋다. 또한 일반적인 치아교정이 1~2년이 소요되었다면, 인비절라인 투명교정은 상대적으로 짧은 기간내에 치아를 교정할 수 있다.

투명한 교정장치 인비절라인은 제작된 후 2주마다 교체해서 끼우는데 이 과정에서 치아는 매번 1~2mm 움직이면서 가지런한 치열로 변화하게 된다.

인비절라인은 최첨단 기술을 통한 전자동화 제작 시스템으로 한번의 치아 본을 떠서 이후 원하는 치아 모양은 물론 중간 단계들의 변형 형태를 완벽하게 시뮬레이션 할 수 있어 기간별로 미리 교정상황을 예측할 수 있다.

이처럼 최점단 장비와 기술을 사용하는 만큼 인비절라인은 고도의 전문화된 기술을 요한다.

서울나란이치과 김형주 원장은 “최근 인비절라인과 외형만 비슷한 투명 플라스틱 교정기로 시술을 받고 만족스러운 교정 결과를 얻지 못해 속상해하는 경우를 많이 보았다”며 “최첨단 장비와 기술을 사용하는 만큼 인비절라인 공식인증병원에 가서 확실하게 교육과정을 이수한 의료진에게 시술받아야 한다”고 말했다.

김 원장은 “또한 인비절라인의 기술적인 핵심은 투명도가 아닌 놀라운 기술발전에 있다”며 “환자 개개인에 맞춰진 완벽한 시뮬레이션은 다른 기술들이 놓칠 수 있는 부분까지 예리하게 파악해 환자와 의료진 모두 만족스러운 결과를 이끌어 낸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메디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