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JK성형외과 주권 대표원장^^^
SBS 수목드라마 "미남이시네요"가 자체 최고 시청률을 기록하며 막을 내렸다.

대작인 "아이리스"에 밀려 힘겨운 싸움을 했지만 평균 10%의 꾸준한 시청률을 보이며 주 타킷 층인 청소년들과 10~20대 여성층의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미남이시네요"는 아이돌밴드의 성장기를 그린 드라마로 주인공들의 개성 넘치는 캐릭터와 탄탄한 극 전개, 배우들의 열연덕분에 어느 인기 아이돌그룹 부럽지 않은 인기를 누리기도 했다.

또 주인공들의 헤어스타일과 패션은 유행을 일으키기도 했다. 특히 에이엔젤(A.N.JELL)의 까칠리더 황태경의 다양한 헤어스타일을 선보여 "황태경표 100가지 헤어스타일"이라는 이름으로 드라마속 황태경의 다양한 헤어스타일을 모은 사진이 인테넷을 뜨겁게 달구기도 했다.

드라마 초기 태경의 지나치게 깔끔한 캐릭터를 대변하는 "미끌헤어"를 시작으로 앨비스머리, 사과머리, 머플러를 두르거나 선글라스로 변화를 준 모습뿐만 아니라 영화 "올드보이"의 최민식과 소녀시대를 패러디한 벙거지머리와 베레모스타일도 화제를 모았다.

이렇게 상황이나 드마마 전개에 맞춰 다양하게 변화한 헤어스타일로 인해 극중 냉정하고 결벽증있는 까칠남 캐릭터를 때로는 고급스럽고 때로는 익살스럽게 표현하는데 한몫했다.

황태경의 헤어스타일을 담당했던 "3story"의 디자이너 성진 실장은 “극중 장근석은 스타일리시한 톱스타 혹은 카리스마 있는 아이돌 이미지를 위해 어려보이면서도 고급스러운 느낌을 전달할 수 있도록 자유로운 변형이 가능한 스타일을 위주로 스타일링을 하고 있다”고 말했다.

황태경의 대표 헤어스타일에는 "미끌머리" "앨비스머리" "사과머리" 세 가지로 "미끌머리"는 앞머리를 내려 한쪽 눈을 살짝 가린 스타일로 황태경의 카리스마를 가장 잘 표현했다.

"앨비스머리"는 화려한 아이돌스타의 특징을 가장 잘 표현해준 스타일로 머리 윗부분에 볼륨을 주고 옆머리는 뒷방향으로 볼륨 없이 붙여 넘기도록 한다. 마무리로 포인트로 뒷목 부분의 머리카락은 밖을 향한 컬로 스타일링을 해 주도록 한다.

무대 밖의 자연스러운 모습을 연출할 때 황태경의 선택은 다름 아닌 사과머리로 이미 많은 연예인들이 연출하며 인기를 모았다.

JK성형외과 주권 원장은 “헤어스타일에 따라 같은 사람이라도 얼굴에서 주는 이미지가 상당히 달라진다”며 “헤어스타일이 얼굴윤곽에 영향을 주기 때문으로 각진 턱이나 광대가 튀어나온 경우 웨이브펌 스타일로 얼굴윤곽을 살짝 가려주면 덜 각져 보이는 효과가 있다”고 설명했다.

또 주 원장은 “이처럼 얼굴윤곽은 이목구비 못지않게 얼굴이미지에 많은 영향을 주며 안면윤곽성형을 받는 사람도 예전에 비해 크게 증가하는 추세다”고 덧붙였다.

(도움말 : JK성형외과 주권 원장)

저작권자 © 메디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