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유선 원장^^^
“저는 20대 초반의 대학생인데요. 꽉 끼는 바지를 입으면 특정 부분이 너무 끼고, 불편해서”,“다음 달에 결혼을 앞둔 예비 신부인데요. 소음순이 비대칭이예요. 거기다가 끝부분이 검붉은색이랍니다. 이제 신랑 될 사람이 괜한 오해를 할까 봐…” 모 인터넷사이트에 올라와있는 상담내용이다.

이렇듯 최근 들어 소음순(Labium minora)의 모양과 크기 색깔 문제로 속병을 앓고 있는 미혼 여성이 크게 늘고 있다.

이에 강남산부인과, 명동산부인과, 신촌산부인과, 대학로산부인과, 신림산부인과 등 5개 지점을 두고 있는 쉬즈웰산부인과의 명동산부인과는 소음순 특성에 따른 체계화된 분류법, 즉 단순히 소음순 사이즈 및 모양만을 고려한 타병원과의 분류와는 다른 두께, 색깔, 대칭성, 구조, 음핵표피와의 관계를 모두 고려한 5단계의 세분화한 정확한 단계별 진단에 따라 여성의 미용적인 요구를 충분히 수렴하고 의학적 기준 하에 가장 이상적인 맞춤형 디자인 성형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 같은 접근법에 따라 어느 한쪽에 치우치지 않고 여성의 미용적인 부분 외 기능적인 부분까지 고려한 수술이 가능하게 되므로 수술 후 만족도는 최대화 된다.

또한 단순히 레이저만을 이용한 디자인레이저성형 (DLV)방법 외 고주파성형(HFV), 전기소작성형(ECV) 등의 다양한 수술 방법을 통해 개인에 따른 가장 적합한 수술법을 선택함과 동시에 쉬즈웰 만의 특화된 두께조절수술법 및 색깔 교정수술법을 이용해 완벽한 이상적 소음순의 탄생이 가능하다.

이처럼 가장 만족할 수 있는 차별화된 수술을 통해 고객만족도를 높이고 있고 특히 많이 걱정을 하는 수술 후 흉터에 대한 것은 미세 봉합사를 이용한 매몰식 봉합법으로 남지 않도록 진행하고 있다.

소음순의 모양 및 대칭성 피부색등에 개인마다 다르기 때문에 단순 일률적 절제식 교정 시에는 수술 후 오히려 만족감이 떨어지거나 불편이 가중될 수도 있다. 실제 쉬즈웰은 재수술에 대한 상담 및 수술도 많이 이루어지고 있는 상태라고 밝혔다.

쉬즈웰산부인과의 명동산부인과 이유선 원장은 “소음순은 마치 사람의 얼굴과도 같이 다양한 형태를 나타내기 때문에, 성적인 자신감 역할을 한다”며 “실제로 쉬즈웰산부인과를 찾는 환자분 중에서 오르가즘 장애를 호소하시는 분 중에 다른 특별한 이유는 없는데 소음순의 형태가 이상한 분 즉, 소음순의 모양이 지나치게 크고, 비대칭으로 콤플렉스가 심한 여성들도 있다”고 설명했다.

이 원장은 또 “성관계 시 성감에 집중하지 못하고 소음순에 신경을 쓰다 보니까 오르가즘 장애가 발생하는 경우도 있다” 고 덧붙였다.

쉬즈웰 명동산부인과는 수영복이나 딱 붙는 의상을 입을 때 불편할 경우, 성관계 시 말려들어가는 등 통증을 유발할 경우, 한쪽이 늘어나 있어 좌우가 비대칭일 경우, 늘어난 소음순으로 인해 분비물의 배출이 원활하지 않아 자주 염증이 생길 경우, 소음순의 색이 너무 진해 보기 싫을 경우 소음순 수술을 고려해볼만하다고 조언했다.

저작권자 © 메디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