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F시대하면 경제적 사회적 침체기라 기억하는 이가 많지만 의외로 그 시대가 부흥기 인것들이 많다. 오늘 이야기하고자 하는 남성의학부분이 그러하다.

아이러니하게도 남자들이 가장 고개를 숙였던 그 시기가 남자들의 자신감을 세워준 남성의학이 장족의 발전을 한 때이기도 하다.

IMF시대를 지나면서 남성의원들은 더 전문화 되고 네트워트 병원으로 한 단계 업그레이드 되었다. 그런 시기를 지난 2000년도 이후에는 남성수술을 중심으로 그 동안 미진했던 남성 의료 컨텐츠가 풍부해지고, 개발되면서 남성의학은 더욱 커다란 발전을 이루었다.

하지만, 그러면서 검증이 안된 네트워크 남성의원이나 비뇨기과의원이 우후죽순 생겨났고, 남성수술 분야로 전향했던 준비가 덜 된 의료진들로 인해, 남성수술의 후유증이나 부작용, 불만족 사항들이 요즘 들어서도 많이 제기가 되고 있는 것이 사실이다.

최근에는 남성수술 붐을 타고 검증되지 않은 상태에서 이미 수술을 받았던 고객들이 여러가지 불만족 사항과 부작용, 후유증의 해결을 위해서 재수술을 요청하는 빈도가 크게 늘었다.

남성수술이 부작용이 있거나, 후유증이 있을 경우 그대로 방치하는 것보다는 하루빨리 상담을 받아볼 것을 권한다.

남성의 성기는 각종 감각기관과 연계된 민감한 부분으로써 잘못된 시술로 인해 돌이킬 수 없는 결과까지도 초래할 수 있고 이런 경우 본인뿐 아니라 파트너와의 관계에도 악영향을 미칠 수 있어 빠른 치료가 무엇보다 중요한 것이다.

재수술을 원하거나 재수술이 필요한 경우 일단, 병원의 개원연혁이나 담당의사의 의료내력을 꼼꼼히 따져볼 것을 권한다. 환자입장에서 병원을 선택함에 있어 객관적인 척도가 적은 것이 사실이지만 의료내역이나 수술경험 등을 따져보는 것은 큰 도움이 될 수 있다.

또한 수술전문의 병원인지, 약물치료와 증상치료를 전문으로 하는 병원인지도 확인해 볼 것을 권한다. 비뇨기과의원들이 다 같은 치료를 한다고 생각하지만 나름의 전문분야가 있기 마련이다. 꼭 남성수술을 전문으로 하고 수술경험이 많은 곳에서 수술 받기를 권한다.

요즘은 홈페이지나 보도자료를 통해 실전 수술실력과 먼저 경험한 고객들이 추천하는 병원을 옥석 나누듯 구분이 가능하다. 이때 중요한 것이 병원들이 주력하는 하는 수술분야와 그 분야에서의 고객들의 평가다.

맨탑남성의원의 경우 "3S-남성복합시술"이나 "현수인대비절개식 길이연장술", "성장인자(PRP)귀두음경확대술" 등 전문화된 수술기법을 풍부한 수술경험을 통해 시스템화 하였고, 남성재수술 문의와 수술 후 만족도 역시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

당신의 몸이 소중하다면 그리고 즐거운 성생활을 이어가고 싶다면 재수술에 앞서 꼼꼼히 따져보는 습관이 중요할 듯 하다.

저작권자 © 메디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