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배준성_원장^^^
국내 한 언론 매체의 보도에 따르면 남성들이 성형수술 받고 싶은 부위로 지방흡입이 전체의 48.9%로 1위를 차지했다.

이는 2003년 같은 주제로 조사한 결과에 비해 전체의 31.3%가 늘어난 수치로 지방흡입에 대한 관심이 급격히 증가했음을 알 수 있다.

최근 꽃남, 품절남, 꽃중년 등의 신종어가 생겨날 정도로 나이를 뛰어넘어 꾸미는 남자의 열풍으로 성형외과를 찾는 남성들이 늘고 있다. 이들의 제일 큰 고민은 뱃살로 잦은 회식과 업무 스트레스가 복부비만의 원인이 된다.

직장인 박영진(가명)씨는 “결혼 후에 살이 찌기 시작했는데 가볍게 생각했던 뱃살의 심각성을 이제야 느끼게 됐다”며 “최근에 운동을 시작했는데 살이 찔 땐 몰랐는데 빼려니 정말 어렵다”고 말했다.

뱃살을 빼기위해 운동을 시작하는 남성들이 많지만 규칙적인 운동에 어려움을 느껴 포기하는 사람이 대부분이다. 빠른 시간에 뱃살을 해결하고 싶거나 운동에 어려움을 느끼는 사람들에 적당한 방법이 바로 지방흡입을 통한 뱃살제거이다.

JK성형외과 배준성 원장은 “복부비만으로 성형외과를 찾는 남성들이 늘어나고 있다”며 “복부비만의 경우 심질환이나 뇌혈관장애, 당뇨 등과 같은 성인병으로 이어질 수 있어 집중 관리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지방흡입을 생각하는 중년 남성들의 경우 직장이나 일상생활에 지장이 생길까 우려한다. 기존 지방흡입술의 경우 높은 열과 에너지를 발생시키는 굵은 초음파봉을 사용하기 때문에 피부, 혈관, 근육과 같은 다른 조직에도 손상을 주는 부작용이 있었지만 3차원 지방흡입술의 경우 낮은 열과 에너지를 발생시키면서도 높은 효율을 내는 VASER방식의 초음파 기계를 사용하기 때문에 혈관이나 신경에 손상을 주지 않는다. 그 만큼 회복기간이 빨라져 시술 다음날부터 일상생활이 가능하다.

(도움말 : JK성형외과 배준성 원장)

저작권자 © 메디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