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적인 심장병 수술 전문가인 건국대학교병원 송명근심혈관외과클리닉 송명근 교수가 오는 24일(토)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병원 지하3층 대강당에서 대동맥판막성형술 심포지엄 "Cardiac Valve Repair 2009"를 개최한다.

이번 심포지엄에서는 송명근 교수가 개발한 대동맥판막성형술(CARVAR)과 승모판막성형술(COMVAR)에 대한 강의, 토론과 함께, 2번의 수술 시연(live surgery)이 실시된다.

대동맥판막성형술(CARVAR)과 승모판막성형술(COMVAR)의 수술 시연은 CARVAR와 COMVAR 수술에 대한 참석자들의 이해를 높이기 위해, 송 교수가 수술실에서 실제로 수술하는 모습이 심포지엄이 열리는 대강당으로 생중계 될 예정이다. 또한 2번의 수술 시연 후에는 수술에 대한 질의 응답 및 토론이 이어지도록 구성됐다.

송 교수는 “이번 심포지엄은 국내 의료진뿐만 아니라 CARVAR와 COMVAR 수술에 관심이 많은 외국인 의료진도 대거 참석할 것”이라며 “실제로 CARVAR와 COMVAR 수술을 참석자들 앞에서 시연하고, 참석자들과 심도 깊은 토론을 통해 많은 의료진들이 이 수술에 대해 정확히 이해하고 공감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심포지엄은 영어로 진행된다.

저작권자 © 메디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