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렬한 눈빛의 옴므파탈이 뜬다!"

짙은 아이라인으로 눈매를 강조하는 "스모키" 화장법. 최근 여성들의 전유물로만 여겨졌던 스모키 메이크업을 시도하는 남자들이 늘고 있다.

지난주 자켓사진을 공개한 SS501, 지드래곤, 엠블랙 등 남자 아이돌들은 물론 장근석, 이민호, 유승호 등의 남자 배우들도 이미 각종화보를 통해서 스모키 메이크업으로 강렬한 눈매를 강조한 모습을 선보인바 있다.

한 메이크업 관계자는 “스모키 메이크업을 하게 되면 눈매의 대비가 선명해지기 때문에 짙은 눈가 등 강렬한 인상으로 보다 남성적인 매력을 강조할 수 있다. 또 눈이 더 커보이는 효과가 있어 미묘한 눈빛의 변화도 부각되어 카리스마 있는 눈매연출이 가능하다. 이 때문에 가을이 되면서 색다른 분위기를 연출하고자 하는 많은 남자 연예인들이 스모키 메이크업으로 이미지 변신을 꾀하고 있다”고 말했다.

스모키 메이크업을 한 강렬한 눈매가 매력적인 것은 사실이지만, 남자가 일상생활을 하면서 화장을 하기는 쉽지 않은 노릇이다. 얼마 전 취업에 성공한 이민성 씨(27)는 취업의 주요 성공요인으로 안검하수 및 쌍꺼풀 수술을 꼽았다.

이 씨는 “동일한 스펙으로 지원했는데도 상반기에는 서류탈락이 많았어요. 고심하던 중에 주위의 권유로 눈성형을 받았는데, 수술후 외모에 자신감이 생기면서 면접에서도 당당한 인상을 줄 수 있었던 게 성공의 동력이 된 것 같아요”라고 소감을 밝혔다.

압구정 정원성형외과 눈성형 클리닉의 최홍림 원장은 “최근에는 취업면접을 위해 수술을 원하는 분들이 늘면서 여성들뿐만 아니라 남성들의 눈성형문의도 점차 증가하고 있다. 눈은 사람의 감정을 잘 나타내는 부위이고, 또 처음 사람을 대면할 때 제일 먼저 마주치는 곳이다 보니 첫인상의 형성에 큰 영향을 끼치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최 원장은 “눈성형의 수술 방법은 본인이 어떤 방법을 선호한다고 해서 그 방법으로 해주는 것은 아니고 수술 전 상담 시에 본인 눈꺼풀의 상태, 피부 두께, 눈 지방의 양, 눈 뜨는 힘 등을 진찰하여 그에 따라서 수술방법이 정해지는 것"이라며 "따라서 단순히 쌍꺼풀 수술만으로 인상이 좋아지는 경우도 있지만, 안검하수나 눈밑성형을 병행하여야 개선되는 경우도 있으므로 사전에 상담을 통해서 충분히 검토한 후에 개인에게 맞는 모습으로 수술하는 것이 좋다”고 조언했다.

최 원장은 “성형은 어디까지나 자신의 얼굴 상태를 고려하여 단점을 보완해주는 수단으로 현 상태를 배제한 전면적인 재창조는 무리가 따를 뿐더러 결과적으로 부자연스러워 수술자에게 오히려 독이될 수 있다”고 충고했다.

과한 욕심을 부리기보다는 본인의 얼굴에 필요한 맞춤 눈성형으로 자신감 있고 당당하게 내일을 준비하자.

저작권자 © 메디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