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의학박사 김진이 원장^^^
결혼을 2달 앞둔 지연 씨는 마음이 초조하다. 함몰된 유두 때문에 가슴이 콤플렉스이기도 하고, 아기를 낳으면 수유는 어떻게 하나 걱정도 되어서이다.

이렇게 갑자기 결혼 계획이 잡힐 줄 알았으면 미리 상담이라도 받아둘 것을 하는 후회도 했다.

다행히 지연 씨는 상태가 아주 심한 편은 아니라 모유 수유가 가능하게 유관도 보존하고, 흉터도 눈에 띄지 않게 예쁜 유두 모양으로 수술이 잘 마무리 되어 결혼식을 앞두고 있다.

선천적으로 가지고 태어나는 함몰유두. 어릴 때는 관심없어 지나치고, 성장기 때는 저절로 좋아지겠거니 기다리고, 성인이 되어서는 바빠서 무관심하게 되는 함몰유두.

생각보다 흔한 질환임에도 주변에서 쉽게 알기 어려운 까닭은 본인만 혼자 스트레스 받으면서 남에게는 감추기 때문인데...

함몰유두는 유두가 함몰되어 있다가도 살짝만 자극해도 제대로 형태를 갖춰 나오는 경한 경우부터 심하게 함몰되어 어떤 자극에도 올라오지 않는 심각한 경우까지 다양하다.

안에서 유두를 끌어당기고 있는 유관과 섬유조직의 위치와 정도에 따라 유두의 함몰된 방향이나 함몰된 위치, 함몰되는 양상이 다르고, 함몰 정도에 따라 유두 형성부전 정도의 차이가 크다.

수술 없이 함몰유두가 교정되면 좋겠지만, 아주 경한 상태가 아니라면 교정기로 교정되기는 어렵다.

함몰유두 전문 마루 성형외과 김진이 원장은 "최근 함몰유두 수술은 유두 주변에 3mm내외의 작은 절개로 수술하기 때문에 흉터가 거의 눈에 띄지 않고, 유두에만 부분마취로 수술하기 때문에 통증도 거의 없다"고 말한다.

다른 수술과 달리 수술 후 일상생활의 지장이 거의 없으니, 함몰유두로 고민 중이라면 전문의의 정확한 상담을 받아보는 것이 좋겠다.

재발된 함몰유두도 재수술로 기존의 흉터와 유두 모양까지 한번에 교정이 가능하다고 하니, 깔끔하고 자신있게 바꿔보자.

저작권자 © 메디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