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는 대구·경북 첨단의료복합단지의 성공적 조성을 위해 국내 주요 제약회사 대표들을 초청해 23일(수) 오후 5시 30분 현장 설명회 및 만찬 간담회를 개최한다.

시는 첨단의료복합단지의 성공적 조성을 위해 의약품 및 의료기기 관련 정부출연기관, 국가공인시험 및 인증기관 유치에 총력을 기울이는 한편, 의약품 및 의료기기 관련 업계의 현장전문가 집단에 대한 의견수렴에 나서고 있다.

이날 행사에는 일동제약, 신풍제약, LG생명과학, 명문제약, (주)휴온스, 녹십자EM 등 서울 소재 22개 주요 제약사 사장 등 임원급 관계자 25명이 참석한다. 이들 제약사 중에는 대구시와 양해각서(MOU)를 이미 체결한 바 있는 업체도 13개사가 포함되어 있다.

시는 첨단의료복합단지 유치 과정에서 이미 국내 제약회사들의 자체 모임에 참석하여 대구·경북의 첨단의료복합단지 유치역량 및 유치의지를 설명한 바 있고, 이러한 노력은 37개 제약회사와의 MOU 체결로 결실을 맺은 바 있다.

지난 8월 10일 첨단의료복합단지 유치 이후에도 대구시는 국내외 제약회사들을 대상으로 개별 방문 및 제약사 모임 참석 등을 통하여 첨단의료복합단지 대구·경북 지정에 대한 협조에 대해 감사를 표명하고, 대구·경북 첨단의료복합단지에 대한 투자를 요청하는 등 다방면으로 제약회사 유치 노력을 벌이고 있다.

이날 행사는 신서동 첨단의료복합단지 현장(토지공사 현장 사무실)에서의 "대구경북 첨단의료복합단지 추진현황 설명"및 현장 견학에 이어, 인터불고EXCO호텔(지하1층, 블루벨 홀)에서의 만찬 간담회 순서로 진행된다.

이날 만찬에는 김범일 대구시장과 인주철 보훈병원장, 경북대병원장, 영남대·계명대·대구가톨릭대·대구한의대 의료원장, 파티마병원장, 대구시의사회장, 양명모 시의회 첨복유치특위위원장 등 (사)대구보건의료협의회의 회원인 주요 병원장·의료단체장과 지역 약업계의 원로인 현수환 동원약품 회장 등이 참석한다.

대구시는 이날 현장설명회 및 간담회에서 대구시의 첨단의료복합단지 추진현황을 보고하는 한편 영남대 약대·대구가톨릭대 약대 등 지역이 가진 인력 풀, 방사광가속기 등의 국가적 신약분야 인프라 등 지역의 강점과 입지여건 등에 대하여 설명하고 지역에 대한 투자를 요청하는 한편, 향후 신약개발지원센터 구축 등에 대한 제약업계의 의견을 청취할 계획이다.

대구시 관계자는 “금번 현장 설명회 및 의견수렴을 위한 간담회는 이제 시작일 뿐이며, 앞으로도 오늘 설명회에 참석하지 못한 MOU 체결 제약회사를 비롯한 국내외 제약회사들을 대상으로 지속적으로 설명회·간담회 등의 교류 기회를 갖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메디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