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MBC드라마_방송캡쳐^^^
남자의 계절 "가을". 남성호르몬이 1년 중 가장 많이 분비되는 가을은 남자들이 흔히 "가을탄다"고 할 만큼 이성에 대한 관심이 높은 시기이다.

올해 27살인 하병우(가명)씨는 싱글로 여자 친구 없이 1년의 시간을 보냈다. 주위에서 만남의 자리를 여러 번 주선해 줬지만 여자들이 말하는 그의 첫인상은 항상 "NO"이다.

평소 붙임성 좋고 매너 있는 하 씨를 아는 주위사람들은 그의 사각턱이 마이너스 요인이라고 입 모아 말한다. 하 씨는 유달리 각진 사각턱의 소유자로 "도시락" "아네모네"라는 별명이 꼬리표처럼 그에게 붙어있었다.

방송에 나오는 남자 연예인들의 얼굴을 보면 하나같이 작고 갸름해 미소년분위기의 왕자님 같은 모습을 하고 있다. MBC 드라마 "탐나는도다"의 남자 주인공 박규와 "선덕여왕"의 김춘추의 모습도 인상적이다.

그동안 사극에서 비춰졌던 전통적인 남성상과는 거리가 멀다. 거친 수염과 매서운 눈매, 굵은 목소리는 사라지고 하얀 피부와 귀엽고 앳된 얼굴이 "꽃미남" 자체다.

사각턱은 더 이상 강인함의 상징이 아니며 여성들이 매력적으로 느끼는 포인트가 아니라 느낀 하 씨는 성형외과를 찾아 사각턱 축소술을 받기로 했다.

예전에는 사각턱이 남성의 강인함의 상징이라 여겼지만 요즘에는 "꽃남(꽃미남)"의 조건으로 작고 갸름한 얼굴형을 가장 먼저 든다.

JK성형외과 안면윤곽전문 주권 대표원장은 “남자들의 경우 여자들보다 턱이 더 크고 근육도 발달됐다”며 “남자들의 V라인에 대한 문의가 크게 늘었는데 이들 대부분이 사각턱축소술을 선호하며 수술만족도 역시 높다”고 말했다.

사각턱축소술은 뼈 자체가 큰 경우에 적당하며 각지거나 넓은 턱을 부드럽고 갸름하게 만드는 효과가 있다. 하지만 앞턱이 넓고 뭉툭한 경우 효과가 제한적인 단점이 있는데 이를 보완한 것이 바로 JK성형외과의 V라인 사각턱축소술로 사각턱수술과 앞턱의 폭을 축소시키는 수술을 함께 시행한다.

"V라인 사각턱축소술"에는 사각턱 절골술(뼈), 저작근 축소술(근육), 협부지방 제거술(지방)이 있고 필요에 따라서는 볼 지방흡입술을 함께 병행함으로써 정면에서 보았을 때에도 V라인이 나올 수 있도록 전체적으로 갸름하고 자연스러운 턱 선을 만들어 주는 방법이다.

V라인 사각턱축소술과 같이 안면윤곽수술은 의사에 따라 수술시간과 수술 후 결과가 크게 차이나기 때문에 반드시 경험과 숙련도가 높은 전문의에게 시술받아야 한다.

JK성형외과의 V라인 사각턱축소수술은 수술시간이 단 30분정도 소요되며 그 외 마취와 수술준비에 따른 시간이 더 필요하다. 수술한 후 3~4일간 마스크를 착용하고 그 뒤에는 마스크를 풀고 활동하다 밤에만 착용하면 된다.

3~4주 후에는 착용할 필요가 없으며 수술 후 20일 정도가 지나면 정상적인 식사는 물론 붓기도 충분히 제거돼 일상생활에 거의 무리가 없다.

(도움말:JK성형외과 주권 대표원장)

저작권자 © 메디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