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낮 더위는 여름이 무색할 정도인데, 벌써 다음 주말이 추석이라 차례상이며 선물을 준비하는 손길들이 바쁘다.

최근에는 부모님을 위한 추석 선물로 건강식품보다는 더 젊게 사시라고 각종 동안시술을 선물하는 자녀들이 많아지고 있다.

나이가 들수록 세월이 더 빨리 간다고 푸념을 하시는 부모님께 가는 세월을 붙잡아드릴 수 없어도 얼굴 주름살만큼은 펴드릴 수가 있는 것이다.

부모님을 위한 인기 동안시술로는 보톡스, 필러 등 쁘띠성형도 인기가 있지만, 절개가 필요했던 기존 주름제거술에 비해 간편해진 주름 제거 시술인 "해피리프트"도 효과 면에서 각광을 받고 있다.

해피리프트 시술로 유명한 청담미소인클리닉의 우경란 원장의 도움말로 해피리프트에 대해 알아본다.

우경란 원장은 “해피리프트란 깃털 모양의 돌기가 피부 속에 고정되는 매직실을 이용해 주름을 펴 주고, 피부 재생으로 탄력있는 피부를 만들어주는 시술로 매직실의 소재는 지난 50년간 외과용 봉합사로 사용되었던 폴리프로필렌이라 안전하다”고 설명했다.

해피리프트 시술로 코 옆의 깊은 팔자주름, 입가 볼이 처져 턱 라인이 늘어져 보일 때, 목주름, 눈썹이나 눈꼬리가 처졌을 때, 볼이 처지면서 볼 살이 너무 없어진 경우에 효과를 볼 수 있으며, 시술 후에는 주름이 펴지면서 피부에 팽팽하게 탄력이 생기는 효과를 통해 얼굴을 더 작고 매끈하며 입체감 있게 만들어준다.

해피리프트 시술로 처진 부위를 리프팅해 주는 효과는 시술 즉시 볼 수 있고, 당겨진 부위에 새로운 콜라겐 형성을 촉진해 피부 재생이 일어나는 2개월 후에는 시술 부위가 팽팽해지는 것을 느낄 수 있다고 한다. 피부를 당겨주는 매직실은 흡수되지 않고 그대로 남아있어 효과가 반영구적이지만, 노화가 계속 진행되므로 3~5년 후 다시 피부가 늘어지면 2차 시술을 받으면 된다.

해피리프트 시술은 칼을 대지 않고 주사 바늘을 이용하므로, 흉터 걱정이 없고 시술이 간편한 것이 장점이다.

국소마취나 수면마취 하에 미리 표시한 부위의 피하층에 시술하는데, 주사바늘에 실을 넣고 주사바늘을 뺀 후 피부 밖으로 나온 실을 잘라주면 시술이 끝나므로, 시술시간도 한 부위당 30분 정도면 충분하다.

마취 하에 시술하므로 시술 중 약간 따끔한 정도의 통증이나 시술 후 뻐근한 느낌, 2~4주간 하품을 하거나 입을 크게 벌릴 때 이물감이 느껴질 수 있으나 한달 정도 경과하면 모든 불편함이 사라진다.

시술 직후 주사바늘 자국이나 멍이 생길 수 있으나, 화장으로 커버할 수 있고 1~2주 정도면 사라진다. 칼을 사용하지 않는 시술이라 흉터나 신경, 혈관 손상 등의 부작용도 걱정할 필요가 없다.

저작권자 © 메디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