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를 보다가 성형한 듯싶은 연예인을 보면서 하는 첫마디는 "쟤 코 했네"이다. 적어도 필자가 주변에서 TV에 나오는 사람의 성형사실을 알아채며 하는 말 중에 코를 지적하는 사항이 가장 많았던 걸로 기억된다.

이는 성형에서 많은 비중을 차지하는 것이 코성형이라는 사실을 의미하는 것과 또 하나, 코성형이 들키기가 참 쉽다는 것이다.

코성형이 들키기가 쉬운 이유가 무엇일까? 특히 피부가 희거나 얇은 사람의 경우 기존의 실리콘이나 고어텍스를 삽입 시 잘못하면 비치거나 윤곽이 보이는 경우가 발생한다고 한다.

이에대한 대안으로 여러 케이스에 대응하기 위해 요즘엔 많은 보형물이 나와 있다. 이 중에서도 최근 환자들 에게 좋은 반응이 얻고 있는 보형물 중 하나가 퍼마콜이다.

이 보형물은 독성 및 인체 거부반응이 거의 없어서 감염우려가 적고, 이식 후 촉감이 좋으며, 이물감이 느껴지지 않는 장점이 있다.

또한 이식 후에도 생체 적합성이 뛰어나 실리콘이나 고어텍스처럼 단단하게 만져지지도 않아서 마치 수술 받지 않은 코처럼 자연스럽고 부드러우며 삽입 후 주변 피부와 결합하므로 비쳐 보이거나 피부가 번들거리는 느낌이 없다.

퍼마콜은 무균 의학용 돼지 피부에서 콜라겐만 뽑아내어 만든 인조진피로서 2000년도에 미국 FDA의 승인을 받은 안전한 보형물이다.

최근 코성형이나 코재수술을 받는 환자 들 중에 퍼마콜을 이용한 수술을 원하는 환자들이 크게 늘고 있는 추세이며, 퍼마콜로 코성형을 받기위해 정원균 원장을 찾는 환자들도 서울, 분당, 일산 등의 수도권 지역 외 부산, 대전, 대구 등의 지방에 까지 다양하게 이루어지고 있다고 한다.

이것은 코 성형의 안전성과 함께 보다 자연스러운 코성형을 원하는 사람들의 관심이 높아졌다는 증거라고 볼 수 있다.

퍼마콜을 사용한 코 성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 이유는 재료 자체의 높은 안전성뿐만 아니라 퍼마콜을 사용한 코수술 시에 기존 실리콘이나 고어텍스를 삽입했을 때와 같은 정도의 높이로 콧등성형이 가능하면서도 시술 후 실리콘이나 고어텍스처럼 단단하게 만져지지도 않아서 수술 받지 않은 코처럼 부드러운 촉감을 느끼실 수 있기 때문이다.

하지만 퍼마콜의 가장 큰 장점은 삽입 후 피부와의 결합성이 뛰어나 코 성형 후에 보형물이 비쳐보이던 현상이 거의 없어졌다는 것을 꼽을 수 있다.

그렇기 때문에 피부가 얇아져 기존의 삽입물로 코 재수술이 어려운 환자의 경우에도 퍼마콜을 이용하여 보다 안전하고 자연스러운 코 재수술을 할 수 있게 된다.

성형은 하고 싶지만 그래도 성형사실을 들키고도 기분 좋을 사람은 없을 것이다. 때문에 자연스럽고 티 나지 않는 성형에 대한 여성들의 욕구는 점차 증가하고 있다.

특히 코의 경우 성형 사실을 알아보기 쉬운 부위중 하나이기 때문에 자연스러운 성형법에 대한 관심도는 더욱 높아지고 있다.

최첨단 의료용 콜라겐 조직인 퍼마콜(Permacol)의 개발은 보다 자연스럽고 만족스러운 코 성형 결과를 이끌어 낼 수 있을 것이며, 이는 성형을 준비 하고 있는 많은 여성들에게 있어 희소식이 아닐까 한다.

저작권자 © 메디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