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생명과학(대표이사 사장 김인철)이 저소득층 난임가정을 위한 체외수정(시험관 아기)시술을 지원키위해 발벗고 나섰다.

비영리 민간단체인 "아가야"와 각 지역별 체외수정 시술병원과 손잡고 추진하는 이번 시험관 아기 시술 지원은 난임 가정에 큰 희망을 주고 있다.

LG생명과학은 17일 여의도 LG트윈타워에서 LG생과 김인철 사장을 비롯해 아가야 박춘선 대표, 미즈여성병원 서영석 원장 등 7개 무료시술병원 대표들이 참석한 가운데 저소득층 보조생식술(시험관시술) 지원사업 협약식을 가졌다.

LG생명과학은 이번 체외수정 무료시술 지원사업은 경제적 부담으로 체외수정시술을 받을 기회조차 갖지 못하거나, 불임부부 정부지원사업을 받은 저소득층으로서 시술에 성공하지 못한 난임 가정에 희망을 주고자 마련됐다고 밝혔다.

무료시술 지원 병원은 마리아병원(서울), 시엘병원(광주), 미즈여성병원(대전), 마리아병원(부산), 삼성미래산부인과(인천), 신여성병원(의정부), 마마파파앤베이비산부인과(울산) 등 전국 10개 병원으로, 각 병원당 연간 4쌍, 총 40쌍의 난임가정에 체외수정 시술시 필요한 기초검사, 채취, 이식 무료지원 한다.

LG생명과학은 이들 40쌍의 난임가정 체외수정 시술시 필요한 배란유도제 폴리트롭을 지원키로 했으며, 폴리트롭은 LG생명과학에서 2006년 국내 최초로 유전자 재조합 기술을 이용해 자체 개발한 난임치료 개량신약이다.

아가야는 불임부부들이 만든 순수 비영리 민간단체로 불임부부들에게 정보제공, 건강보험 적용촉구 캠페인, 불임환자 정부 지원 사업 추진에 협조하고 있으며, 불임 용어를 난임으로 변경하고자 캠페인을 전개하고 있다.

저작권자 © 메디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