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장종호 전 한국의료재단연합회장^^^
보건복지가족부는 건강보험심사평가원 원장에 장종호(63) 전 한국의료재단연합회장을 임명, 제청했다.

장 전 한국의료재단연합회장은 40여 년간 진료의사로 일해 왔을 뿐만 아니라 의료경영 및 의료단체장 경험을 갖고 있어 진료 현장에서의 건강보험 적용 등 의료전문성을 갖추고 있다는 것이 복지부 평이다.

심평원은 세계 최고의 진료정보와 정보기술능력, 30여년의 진료 심사평가 경험, 그리고 의약사 포함 1700여명의 전문인력 등 인프라를 갖추고 있으나, 최근 진료의 양적 급증에 따라 의료 질 관리, 의약품 및 의료기기의 효율적 사용 등을 요구받고 있다.

이에 부응할 수 있도록 심사, 평가 업무를 전문화하고 고객을 섬기는 공공기관으로 구조를 개혁해야 하는 당면과제를 안고 있다.

이런 점에서 볼 때 장 전 회장의 현장 의료경영 지식 및 경험과 심평원의 인프라가 수평적으로 융합될 수 있을 것으로 복지부는 평가하고 있다.

무엇보다 심평원 발전에 대한 강력한 의지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어 의료현장 중심의 업무 패러다임 전환, 고객과의 원활한 소통 및 성과지향적인 조직문화 구현 등 심평원이 당면한 과제의 수행이 무난할 것으로 기대된다는 것.

특히 장 전 회장이 임명되면 그동안 대학교수 또는 관료출신이 건강보험심사평가원 원장을 맡아 오던 관행을 깨고 의료전문가가 임명되는 것이어서 더욱 의미가 크다는 것이 복지부의 설명이다.

장 전 회장은 최종후보자로 확정돼 행정안전부를 통해 대통령 재가를 위한 임명제청 절차를 밟고 있다.

저작권자 © 메디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