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복지가족부 장관으로 내정된 김성이 교수가 이번에는 부동산 임대소득 축소신고에 대한 의혹이 일고 있어 인사청문회 과정에서 주요 쟁점이 될 전망이다.

김 장관 내정자는 그동안 논문 중복게제, 공금 유용, 정화사업유공 대통령 표창, 자녀 국적상실 등의 논란에 휩싸인 바 있다.

국회 보건복지위원회 노웅래 의원(통합민주당)은 2002년부터 2006년까지 장관 내정자의 종합소득세 신고내용을 분석한 결과에서 부동산 임대소득 축소신고 의혹이 불거져 나왔다고 26일 밝혔다.

김 후보자는 2002년에서 2004년까지 "청원크레이빌 1401호"라는 부동산을 소유하고, 매년 1천 8백만원(매월 150만원 임대소득) 정도의 부동산 임대소득이 있다고 관할 세무소에 신고했다.

그러나 2005년에는 42만원, 2006년에는 51만원으로 매월 5만원 미만의 임대소득이 있는 것으로 축소 신고했다는 것이다. 또한, 총 임대소득 중 26% 정도만 실제 소득금액으로 신고함으로써 필요경비를 지나치게 부풀려 탈세한 것이 아닌가 의심스럽다는 게 노의원의 주장이다.

세무서 한 관계자는 “부동산 임대소득이 월 150만원에서 월 5만원 미만으로 갑자기 줄어든 것은 상식적으로 이해되지 않고, 임대소득을 축소 신고한 것이 아닌지 의심된다”고 말했다.

2006년까지 임대소득이 있는 것으로 신고한 "청원크레이빌 1401호"라는 부동산은 이번 공직후보자 재산신고 공개목록에는 빠져있다.

노 의원은 "장관 후보자의 부동산거래내역 자료를 받아 자세히 분석해 봐야 알겠지만, 보건복지가족부 장관으로 거론되면서 관련 부동산을 매각했거나 증여한 것으로 추정된다"고 강조했다.

노 의원은 또 “인사청문회 과정에서 임대소득을 축소신고한 경위가 무엇인지, 관련 부동산을 매각했다면 매각대금을 제대로 신고한 것인지, 자녀에게 증여를 했다면 증여세를 제대로 내었는지를 명명백백히 밝히겠다”고도 했다.

저작권자 © 메디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