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근당의 "사이폴-엔연질캅셀100mg" 등 4개 품목이 저함량 배수처방 대상에 새롭게 포함됐으며, 신풍제약 "푸가신정100mg" 등 경구제 6개 품목과 종근당의 "젬탄주1g" 등 주사제 3개 품목이 저함량 배수처방 대상 품목에서 삭제됐다.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은 11일 새롭게 포함된 저함량 배수처방 대상 품목 및 삭제 품목 등 "저함량 배수처방 조제 급여기준 대상품목"을 발표했다.

저함량배수처방 대상품목 제외대상은 고함량·저함량 두 약제 중 한 가지라도 생산되지 않는 품목 , 고·저함량별 식약청 허가사항이 다른 품목, 산제/시럽제/복합제제 품목, 고함량 가격이 저함량 가격 2배 또는 그 이상인 품목 등이다.

심평원에 따르면 "저함량 배수처방 조제 급여기준 대상품목"을 통해 구주제약이 "구주오플록사신정200mg"을 지난 1월15일자로 재생산한다고 회신해옴에 따라 "구주오플록사신정"을 대상품목에 신규 포함시켰다고 밝혔다.

또 고려제약의 "뉴로메드정400mg"은 고함량 약제 약가인하로 인해 추가 선정됐으며, 근화제약의 "암로맥스정5mg"와 종근당의 "사이폴-엔연질캅셀100mg"은 이번에 새롭게 선정됨으로 인해 오는 4월1일부터 저함량 배수처방시 약제비가 삭감된다.

일양약품의 "일양세프라딘캅셀250mg"과 한국휴텍스제약의 "슬레콘정"은 저함량 약제가 삭제돼 대상품목에서 제외됐으며, 종근당의 "리포덱스정300mg"역시 허가취하품목으로 재고량이 거의 소진됨에 따라 지난 1월15일자로 대상품목에서 제외됐다.

이와함께 신풍제약의 "푸가신정100mg"은 고함량 약제가 수출용으로 전환됨에 따라 2월1일자로. 보령제약의 "테라존연질캅셀1mg"과 한국이텍스제약의 "아모롤정20mcg"는 저함량 및 고함량 약제가 각각 삭제됐다.

이밖에도 근화제약의 "크바신주60mg"은 저함량 및 고함량 약제의 미생산이 확인됨에 따라 저함량 배수처방 대상에서 삭제됐다.

그러나 주사제는 신규로 추가된 품목이 없는 반면 종근당의 "젬탄주1g"과 "젬탄주200mg"은 "젬탄주2g"이 허가취하품목으로 재고량이 거의 소진됨에 따라 1월15일자로 제외됐다.

저작권자 © 메디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