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양기관의 의료장비현황 신고·등록업무의 신속·정확성을 확보하기 위해 "의료장비 종합정보서비스"가 사용자 위주의 포탈시스템으로 개편된다.

건강보험심사평가원(원장 김창엽·이하 심평원)은 18일부터 요양기관의 의료장비현황 등록 업무의 불편을 크게 해소시킨 개편된 포탈시스템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이는 의료장비 현황관리 포탈시스템 이용 시 요양기관들의 불편을 크게 개선하고 포탈시스템의 기능이 심평원과 요양기관 간 양방향 커뮤니케이션을 더욱 확대시킬 것이어서 좋은 결과가 기대되고 있다.

개편된 포탈시스템에서는 장비현황 조회, 출력기능, 기 등록장비 정보수정 기능이 추가됐으며, 식약청 정보조회 기능을 신설하는 한편 입력오류 최소화를 위한 항목정보 표준화 등을 개선했다.

또한 장비현황 등록 시 식약청 정보조회 기능을 추가해 등록하고자 하는 장비를 조회하고 해당장비를 선택하면 식약청 세부정보가 그대로 화면에 반영됨으로써 수동입력에 따른 오류 방지 및 업무처리 인력·시간을 최소화했다.

심평원 관계자는 “요양기관의 의료장비현황 신고·등록업무의 신속·정확성을 확보하기 위해 의료장비별 개요·이미지·관련행위 및 수가, 적응증 등을 종합한 "의료장비 종합정보서비스"를 구축·제공하고 외부기관과의 정보연계를 통해 확인된 사항에 대해서는 관련 법령개정 등의 절차를 거쳐 제출서류 간소화를 추진함으로써 요양기관의 업무편의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메디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