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약품(사장 윤창현)은 새로운 개념의 드레싱제인 "가드젤"을 출시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에 선보인 가드젤 드레싱은 하이드로겔 형태의 최신 습식드레싱 제품으로, 생체친화성 고함수 하이드로겔이 보습환경을 조성하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생체 자연치유물질인 삼출물을 적절한 흡수와 유지를 함으로써 딱지가 생기지 않아 흉터생성을 최소화 하고 상처치유를 빠르게 한다는 것.

또한 우수한 방수성 및 통기성이 있어 세균감염으로부터 상처를 보호하며, 점착면이 투명해 상처치유과정을 눈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는 특징을 갖고 있다는 것이 회사측 설명이다.

기존의 폼이나 콜로이드형태의 제품은 딱지 생성 후에는 사용할 수 없었으나, 가드젤 드레싱은 딱지 생성 후에 사용해도 딱지를 분해, 상피세포를 활발하게 하여 상처치유를 도와주는 기능도 갖고 있다.

기술적 측면에서도 하이드로겔 습윤드레싱 제제가 갖는 미흡한 삼출물 흡수력의 문제점을 해결해 자기 무게의 2배정도를 흡수하는 기술을 확보하게 됐다.

현대약품 관계자는 "이 같은 기술적 성과를 토대로 가드젤 드레싱은 현재 형성되어 있는 폼제제 시장을 빠르게 대체하게 될 것"으로 기대했다.

가드젤드레싱은 표준형(26×65mm,5매), 확장형(45×70mm,3매), 복합형(표준형3매, 확장형 1매)으로 포장 단위가 구성돼 있다.

저작권자 © 메디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