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이자는 최근 "보다 더 나은 성생활을 위한 화이자 글로벌 조사 (Global Better Sex Survey: GBSS)" 결과를 발표하고, 전세계 남성 및 여성 2명 중 1명은 자신의 성 생활에 충분히 만족하지 않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밝혔다.1

"보다 더 나은 성생활을 위한 화이자 글로벌 조사"는 27개 국가에서 1만2,563명의 남성과 여성을 대상으로 실시한 세계 최대 규모의 조사 연구 중 하나다.

이번 조사는 성적 만족도를 수치화하고 동시에 응답자의 충족되지 못한 성적 욕구와 열망을 알아보기 위해 진행됐으며, 조사 결과는 최근 파리에서 열린 제 22회 유럽 비뇨기과학회 (European Association of Urology: EAU) 연례 회의에서 발표됐다.

"보다 더 나은 성생활을 위한 화이자 글로벌 조사"의 주요 결과에 따르면 전세계적으로 남성 및 여성 2명 중 1명 꼴로 성생활에 충분히 만족하지 못하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응답 남성의 62%가 성생활 만족도를 높이는데 관심을 가지고 있는 것으로 밝혀졌다.

성관계 만족도와 관련해서는 성관계 빈도와 뚜렷한 연관관계가 없는 것으로 드러났다. 미국과 영국의 남성 모두 1달에 6회 정도 유사한 빈도의 성관계를 갖고 있었지만, 미국 남성이 53% 의 만족도를 보이는 반면 영국 남성은 38%로 더 낮은 만족도를 보였다.

또한, 응답자의 33%가 충분한 성관계를 갖고 있지 않다고 대답했다. 흥미로운 점은 멕시코의 응답자가 가장 만족스런 성생활을 누리고 있는 것으로 나타난 (75%가 충분히 만족스럽다고 응답) 반면, 한국의 응답자중 성생활이 충분히 만족스럽다고 답한 비율은 8%로 상대적으로 매우 낮은 수치를 기록했다.

발기 강직도의 경우 발기에 도달하는 능력이나 유지할 수 있는 능력만큼이나 중요하며, 이 세가지 모두 성 경험을 높이는데 중요하다고 한다. 반면, 39%의 남성만이 자신의 발기 강직도에 만족하고 있으며, 45%의 남성은 삽입(Intercourse)시 항상 발기가 되고 이를 유지할 수 있는 것은 아니라고 응답했다.

특히 69%라는 절대 다수의 남녀가 만족스런 성생활은 행복한 결혼과 관계 유지에 필수적이라고 답해 성생활의 중요성을 명백히 드러내고 있다. 조사 결과 많은 커플이 성생활을 개선하고자 하는 열망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었다. 발기 강직도를 개선하면 성관계 만족도를 높일 수 있다는 "발기의 질 측정설문QEQ" 연구와 더불어, 이번 "보다 더 나은 성생활을 위한 화이자 글로벌 조사"는4분의 3 이상의 남성이 발기 능력 향상을 위해 전문 치료제를 복용할 의사가 있으며 배우자도 이러한 결정을 지지하고 있음을 보여준다.

호주의 저명한 성생활 상담가로 이번 조사의 전문가 자문을 맡은 로지 킹박사(Dr, Rosie King) 는 “본 조사는 전세계의 커플이 경험하는 성적 불만족의 정도를 극명하게 보여주고 있다는 점에서 대단한 의미가 있다”고 말했다.

킹 박사는 또 "성 만족도가 떨어지는 남성의 경우, 그 원인이 심리적이기 보다 신체적이라는 새로운 임상연구 결과와 이번 조사의 결과가 긴밀한 관련이 있다"고 제시하며 "발기 강직도와 같은 "신체적"인 원인을 해결하면, 남성과 배우자는 보다 높은 성적 만족감을 얻는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조언했다.

킹 박사는 “이번 조사 결과는 이번 유럽비뇨기과학회에서 남성의 발기 강직도에 대한 만족이 전반적인 성적 만족의 주요한 요인임을 입증한 "발기의 질 측정 설문QEQ (Quality of Erection Questionnaire)" 연구에서도 재확인된다"며 "이 두 연구는 성적인 불만족은 불완전한 발기와 직접적인 관련이 있으며, 발기의 질 개선으로 남성과 여성 모두 성적인 만족도를 높일 수 있다는 점을 시사한다”고 말했다.

영국의 성생활 치료사인 빅토리아 리만(Victoria Lehmann)은 현재 성생활에 만족스러워 하지 않는 남성의 발기의 질을 향상시키면 커플의 만족도가 더 높아진다는 점에 동의했다.

빅토리아는 또 “성생활 치료사로 상담해 온 과정에서 성관계를 가질 수 있지만 완전히 만족하지 못하는 남성을 많이 보아왔다. 남성은 만족스런 발기 강직도가 아니지만 성관계가 가능할 정도만의 발기를 하는 것과 남성과 그 배우자 모두의 만족감을 높일 수 있도록 충분히 최적화된 발기를 하는 것은 분명 다르다는 것을 명심해야 한다” 고 말했다.

화이자의 의학 담당 이사 이반 레빈슨(Ivan Levinson)박사는 “보다 더 나은 성생활을 위한 화이자 글로벌 조사"는 만족스런 성생활이 전세계적으로 모든 커플에게 중요하다는 것을 시사한다. 또한 이 조사는 커플이 성생활을 개선하고자 하는 열망이 있음을 보여준다. 남성 2명중 1명이 성생활에 만족하지 못하고 있으며, 4명중 1명이 보다 더 나은 성 생활에 대한 의지를 보이고 있고, 전세계적으로 남성과 여성 모두 발기 강직도를 만족스러운 성생활을 위한 중요한 요소로 꼽고 있다” 고 말했다.

이반 레빈슨 박사는 “이번 조사와 기타 관련 연구를 종합해 볼 때, 발기 강직도와 보다 더 나은 성 생활 사이에는 명백한 상호관계가 있다. 일반적으로 발기부전으로 진단되지는 않지만, 최상의 발기가 되지 않아 성관계는 하면서도 충분히 만족스런 성 생활을 하지 못하는 남성이 다소 존재한다”며 “연구에 따르면 약물 치료를 통해 향상된 발기 강직도가 가능하고, 발기부전 남성은 "발기의 질 측정 설문QEQ" 점수가 3배나 높아졌다. 또한, 치료를 통해 발기 강직도 개선은 성적인 자신감, 자긍심, 그리고 파트너의 만족도 향상과 깊은 상관관계를 가진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메디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