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병원서비스경영센터(대표 이은화 )는 "제9기 병원서비스강사 과정"과 "제 61기 병원코디네이터 과정"을 개설하고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오는 25일부터 개강해 매주 토요일 오후 5시부터 10시까지 12주간 진행하는 병원서비스강사과정은 △ 병원교육전문가로서 강사의 역할과 핵심역량, 이미지 관리 △ 커뮤니케이션 스킬 △ 교육 설계 및 교안 작성법 △ 파워포인트 활용 △ 강의 실습 및 VTR 촬영을 통한 피드백 등으로 강의가 이루어진다.

병원서비스강사는 병원 내부직원의 서비스 교육 및 서비스 조직 관리를 담당하는 전문직으로 최근 들어 환자들의 의료 이외의 병원 대고객 서비스 욕구가 커짐에 따라 그 수요가 급격히 늘어나고 있다.

병원서비스 강사는 중간 관리자급으로 병원코디네이터 경력 소유자나 병원에 2년 정도의 근무경력을 가진 사람 및 서비스 교육에 관심 있는 사람들에게 적합한 교육이다.

또한 26일부터 매주 일요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10주간 진행되는 병원코디네이터 과정은 △ 고객만족경영전략 △ 서비스 매너 훈련 △ 심리학을 이용한 의료상담 기법 △리셉션 코디네이터 실무 △ 홍보 마케팅 전략을 위한 병원기획코디네이터 실무 △ 서비스리더십 등으로 병원서비스 전반에 걸쳐 교육이 진행된다.

병원코디네이터는 의사와 환자와의 사이에서 의사소통 문제를 해결해주는 역할을 담당하는 전문직으로 상담 및 고객 관리를 통해 병원서비스 만족도를 높이는 역할 뿐 아니라 병원홍보마케팅까지 업무 영역이 넓어지고 있다.

병원코디네이터는 업무 전환을 바라는 간호사나 치위생사 등 병원 관계자와 병원 취업을 목적으로 하는 일반인들의 지원이 늘어나고 있다.

한국병원서비스경영센터 심지목 팀장은 “병원서비스는 기초적인 의료 지식만을 갖추면 병원에 경험이 없는 일반인들도 어렵지 않게 활동할 수 있는 분야”라면서 “취업이 용이하고 안정적인 병원 취업을 위해 도전하는 일반인이 많다”고 말했다.

홈페이지(www.mediwiz.co.kr)를 통해 온라인 신청이 가능하며 교육 문의는 02-6273-8564이다.

저작권자 © 메디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