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지대학교 사회복지대학원(대학원장 이우현)과 명지병원(병원장 김병길)이 공동 운영하는 병원경영관리자 연수과정 제1기 강의가 8일 명지병원 임상의학관 1층 강의실에서 시작됐다.

명지병원 조규방 원목실장의 사회로 진행된 이 날 입학예배는 이우현 명지대 사회복지대학원장의 인사말과 한동관 관동대 총장의 환영사, 대학원 이종길 주임교수(명지병원 행정처장)의 교육안내 및 강의가 각각 진행됐으며 이 날 한동관 총장은 경영자의 리더쉽이란 주제로 병원 조직론 첫 강의를 했다.

이번에 개강한 2006학년도 1학기 과정에는 41명의 연수생이 참가 해 1년간 병원경영 기초 및 심화과정의 보건의료정책, 병원인적자원관리, 병원 회계실무에서 의료서비스 질 관리 및 마케팅,병원 경영전략에 이르기 까지 병원 경영 전반에 관한 강의를 듣게 된다.

병원경영 분야의 특화된 전문교육과 보건의료정책의 방향제시, 의료 페러다임의 변화와 대응전략제시, 첨단 경영기법 도입을 통한 혁신 추구 등을 특색으로 하는 본 과정은 의사 및 간호사, 병원관리직, 치과병원 및 한방병원 종사자, 보건의료단체 임직원 등이 참여한다.

병원 경영에 관한 이론과 실무 경험이 풍부한 강사진으로 짜여진 이 과정의 특전으로는 명지대학교 및 관동대학교 대학원 진학 시 기 취득학점이 인정되며 수료 후 지속적인 청강이 가능하다는 점 등이 있다.

저작권자 © 메디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