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한의사회 선거관리위원회는 16일 제28대 회장 및 수석부회장 선거일 등 선거일정 전반을 오는 20일 공식적으로 공고한다고 밝혔다.

서울시한의사회 선관위 안내에 따르면 입후보자등록은 1월 21일부터 26일(공휴일제외)까지로 5일간이다.

등록신청서는 선거관리위원회 검인을 필한 것이어야 하며 별도서식으로 추천인은 대의원 11인 이상부터 16인 이하의 추천장을 비롯해 이력서, 인감증명서, 주민등록 초본, 회비 및 각종 부담금 완납증명서, 기탁금 700만원(현금 또는 자기앞수표), 선거공보에 게재할 공약사항과 사진 등을 선관위 사무처에 제출해야 한다.

등록후보자심사는 1월 26일 있으며, 같은 날 기호추첨이 이뤄진다.합동정책발표회는 선관위 및 후보자 연석회의에서 결정하기로 했다. 선거는 2월 21일 열리는 제53회 정기대의원총회 순서에 따라 실시한다.서울시한의사회 선관위는 “대의원 및 임원, 선관위 위원 자격이 있는 자가 입후보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먼저 그 직을 사퇴해야 하다”며 “그러나 현직 회장이 그 직에 재출마할 때에는 예외로 한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서울시한의사회장 및 수석부회장에 입후보하려는 서울시한의사회 회원이 이들 직책에 있을 경우에는 사퇴사실을 증명할 수 있는 사퇴서 접수증 또는 사퇴서 사본을 등록구비서류에 첨부해야 한다.

한편 16일 현재 서울시한의사회 제28대 회장 후보에는 황재옥 대한첩대학회장을 비롯해 김정곤 강남구분회장, 김영권 강서구분회장 등 3명이 이미 출사표를 던지고 대의원들의 지지를 얻을 수 있는 현안에 대한 대책 등을 담은 공약개발에 착수한 것으로 알려졌다.

저작권자 © 메디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