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건강보험공단(이사장 이성재)은 25일 공단회의실에서 고객감동서비스 제공을 위한 평생학습 실천을 위해 뉴패러다임센터,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과 “뉴패러다임 시범사업 양해각서 조인식”을 갖는다.

이를 계기로 공단은, 지식 성장으로 국민에 더욱 헌신하는 우수고객서비스기관으로 성장할 것을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공단은 양해각서 추진배경으로, 대외적으로는 공단의 역할증대 및 다양화, 국민들의 공단에 대한 서비스 향상 기대, 공단경영의 변화와 혁신에 대한 정부의 요구, 사회전반적인 학습 분위기가 대두되고 있기 때문이다.

대내적으로는 고객서비스제고를 위한 전문지식과 서비스 마인드 함양의 필요성, One-Stop 서비스가 가능한 멀티건강보험인 양성의 필요성, 자기계발을 통한 삶의 질 향상과 직원들의 학습에 대한 욕구 등을 밝히고 있다.양해각서에 의하면, 뉴패러다임센터는 공단의 평생학습체계의 제도설계와 운용, 변화관리 및 교육 등에 관한 자문서비스를 제공하고,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은 공단의 평생학습체계 구축을 위하여 교육수요조사, 교육체계 설계, 교육과정 개발 등의 지원을 한다.

시범사업은 평생학습체계 구축이 완료되는 2005. 12. 31일까지이며, 뉴패러다임센터가 공단에 제공하는 관련 컨설팅 비용은 무료이다.

한편, 이날 조인식에는 이성재 이사장과 뉴패러다임센터 신봉호 소장,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이태수 원장 등이 참석했다.

저작권자 © 메디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