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수술 척추 전문 치료병원을 표방하고 있는 자생한방병원이 2005년을 국민 척추 바로잡기 원년의 해로 정하고 대국민 "척추 3바름 캠페인"을 전개하고 나서 주목을 받고 있다.

자생한방병원이 펼치고 있는"척추 3바름 케페인"중 3바름이란 "바른 자세, 바른 척추, 바른 건강"을 의미하며 "자세가 바르면 척추가 건강하고 올바른 척추 관리가 허리병을 예방하며 척추가 바로 서면 건강이 지켜진다"는 뜻을 함축하고 있다.

캠페인의 애칭은 "Ssamba(삼바, 三바)". 마치 브라질의 신나는 축제 댄스 쌈바를 연상케 해 건강한 척추를 가꾸는 일이 즐겁게 느껴지도록 만들었다.

자생한방병원은 "삼바"의 확산을 위해 홍보대사로 탤런트 한은정과 김흥수를 위촉했다. 한은정은 최근 바른 자세로 몸매를 가꾸는 코어 프로그램을 선보인 대표적인 몸짱이며, 김흥수도 KBS 드라마 "해신"에서 열혈 무사로 멋진 연기를 보여줘 일찌감치 척추 건강 홍보도우미로 자생한방병원의 낙점을 받았다. 자생한방병원은 의료 자문 위원으로 박병모 부원장, 정벌 추나진료부장, 김재중 과장을 배정해 바른 자세, 바른 척추, 바른 건강에 적합한 정보를 제공하는 데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특히, 김재중 과장의 경우 생활 속에서 척추 건강을 지킬 수 있는 짬짬 생활 추나를 연재하여 주목을 받고 있다.

한편 자생한방병원은 "3바름" 캠페인의 일환으로 매월 3일을 "3바름의 날"로 정해 생활밀착형 이벤트를 전개하는 한편, 내원 고객과 홈페이지 회원들에게 이메일을 통해 3바름을 지키기 위한 실속 있는 건강 정보와 이벤트 초대권 등을 전하고 있다.

첫 번째 삼바의 날인 지난 3일에는 자신의 척추 건강 노하우를 3바름 사이트(http://ssamba.jaseng.co.kr) 게시판에 올리는 등"나도 삼바왕" 온라인 이벤트를 시작해 앞으로 한 달 여 동안 진행할 예정이다.

자생한방병원 신준식 병원장은 “척추 3바름 캠페인은 생활 속의 바른 자세가 척추질환 발병을 크게 줄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앞으로도 국민 척추건강을 위해 지속적인 캠페인을 전개해 나갈 계획”말했다.
저작권자 © 메디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