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화약품(대표 윤길준)은 까스활명수가 최근 "2005 대한민국 명품브랜드 대상"을 수상했다고 20일 밝혔다.

"까스활명수"는 우수한 품질, 오랜 전통, 철저한 고객중심의 가치경영을 기본으로 브랜드 가치혁신을 일으킨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또 제품의 과학화·차별화된 마케팅으로 한국을 대표하는 명품 브랜드의 입지를 쌓아올린 업적을 평가받아 이번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부채표 까스활명수는 108년의 역사를 자랑하는 한국 최고의 브랜드이자 소화제의 대명사로 불리는 제품이다.

특히 소화불량과 식욕감퇴, 위부팽만감, 과식, 식체, 구역, 구토 등에 탁월한 효능을 발휘하면서 국민들의 사랑을 받아왔다.

현재까지 생산된 활명수류는 약 76억병으로 한 병씩(길이 12cm) 일렬로 나열할 경우 지구둘레를 23바퀴나 돌고도 남는 엄청난 양.

최근에는 웰빙 바람을 소화제 시장에 끌어들여 까스활명수의 고유처방인 11가지 생약성분이 새롭게 부각되면서 경기침체 속에서 제2의 전성기를 누리고 있다. 지난 3월로 끝난 2004 회계년도에는 전년대비 21% 증가한 9995만병의 매출을 올렸으며 판매신장은 계속될 것으로 회사측은 전망했다.

한편, 한국경제신문사가 선정한"2005 대한민국 명품 마케팅 대상"은 한국리서치에서 서울, 부산, 대구, 대전, 인천, 광주 등 6대 도시에 거주하는 만 20세 이상 60세 미만의 성인남녀 1002명을 대상으로 조사했으며, 리서치 결과를 바탕으로 학계, 산업계 전문가들의 최종심사를 거쳤다.

저작권자 © 메디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