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복지부, 국민건겅보험공단,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은 건강보험혁신 TF의 원활한 운영 및 건강보험 혁신 마인드의 확산을 위한 연찬회를 15일부터 16일까지 1박 2일간 경기도 화성에서 실시한다.

이번 연찬회는 건강보험의 보장성 강화를 통해 국민 의료비 부담을 경감하는 등 국민들에게 한걸음 더 다가서기 위한 노력의 일환이라고 한다.

특히 "국민을 위한 건강보험 혁신 방안"에 대해 중점 논의할 예정이며, 복지부 연금보험국장, 과장, 사무관, 공단 이성재 이사장과 상임이사, 연구쎈타 소장, 실장 및 심사평가원의 신언항 원장, 상임이사, 실장, 지원장 등 간부들이 함께 모여 각별한 각오를 다지게 될 것으로 보인다.특히, 최근 발표된 정부산하기관 고객만족도 조사 결과 최하위그룹으로 평가된 원인을 분석하고 대책 방안에 대한 심도 있는 논의를 할 예정이다.

연찬회에서는 이상용 연금보험국 국장의 "건강보험 현주소 및 나아갈 방향", 공단 및 심평원 기획실장의 "건강보험혁신을 위한 양 기관의 역할과 과제"에 대한 주제발표와 분임토의를 한다.

복지부, 공단, 심평원 간부들이 어우러져 4개조로 편성한 분임에서는"고객만족도 제고를 위한 조직 및 경영혁신방안", "공단, 심평원의 연구기능 활성화방안", "건강보험 홍보강화방안", "정보화 시대에 대응하는 건강보험의 나아갈 방향"에 대한 토론이 진행된다.

또한, 김형욱 고령화 및 미래사회 위원회 전문위원을 초빙해 "참여정부의 사회갈등 조정방안"에 대한 특별 강연을 청취한다.

저작권자 © 메디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