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과의사회장 협박전화 수사의뢰로 양,한방간의 냉기류가 폭발 일보직전인 가운데 내과의사회가 추진하고 있는 한약부작용 줄이기 캠페인에 각과 개원의협의회가 적극 동참을 선언하고 나섰다.

각과 개원의협의회 회장단 일동은 15일 성명서를 발표하고 "국민의 건강을 위해 시행되고 있는 한약 부작용 피해 줄이기 캠페인을 전폭적으로 지지하고 적극 동참할 것을 선언한다"고 밝혔다.

참석 회장단은 이와함께 병원대기실 포스터부착 및 한방약 피해에 관한 소책자 배부 등의 캠페인을 계속 지속키로 결의했다.

이날 회장단들은 성명서를 통해 "우리나라 국민의 정서는 전통과 문화를 존경하는 습관이 있는바 이는 마땅히 계승돼야 하지만, 한약에 대해서 마치 전통과 고유문화유산인양 착각해 넓은 관용을 갖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다"고 지적했다. 성명서는 또 "한약은 자연물이라 당연히 안전하다고 생각하는 대다수의 국민들의 생각은 자칫 엄청난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다"면서 "이제 우리나라도 선진국인 일본이나 전통 한의학의 본 고장인 중국과 같이 한약의 부작용을 과감하게 국민에게 알려 한약 복용 시 발생될 수 있는 부작용 피해를 최소화시켜야 한다"고 강조했다.

한편 대한한의사협회 범한의계의권수호대책위원회는 최근 한의계의권과 관련, 효과적으로 대처한다는 방침을 수립하고 대책위 내에 4개 대책팀을 구성, 의료계 공격에 대비하고 있다.

대책위는 의료계가 법원의 CT판결을 이유로 한의계를 겨냥한 무분별한 공세를 취하면서 한편으로는 한의학진료영역인 IMS 등을 넘보고, 한약제제의 부작용사례 수집 및 이에 대한 대국민홍보활동을 강화하는 것 등은 분명 진료권 방해 등 위법인 만큼 법률적 대응도 불사하겠다는 방침을 세우고 있어 쌍방간 공방이 더욱 거세질 전망이다.



저작권자 © 메디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