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향대학교 부천병원(병원장 신원한)은 11월 18일 오후 7시 별관 지하1층 강당에서 제5차 협력병원체결식을 갖고 경인지역 27개 병・의원과 협력 관계를 맺었다.

이번체결로 부천병원은 개원 이후 현재까지 총 88개 병・의원과 협력병원 관계를 맺게 되었다.

신원한 병원장은 인사말에서 “어려운 의료 현실을 위하여 힘을 합하기 위한 방법 중 하나가 협력관계를 맺는 것이라 본다. 오늘부터 우리는 단순한 협력의 관계가 아닌 형제, 자매의 관계를 맺은 것이라 생각한다.”라고 말하고 협력병원을 위하여 24시간 깨어있을 것을 약속하였다.

현재 경인지역에서는 유일하게 운영되고 있으면서 협력병원과의 관계 강화에 일익을 하고 있는 WAMIS(Wide Area Medical Information System)에 대하여 병원측은 협력병원들의 편의 증진을 위하여 실시간 예약・ 검색 시스템 구축, 오프라인으로 의뢰된 환자에 대한 웹상의 결과 조회기능, 과간 협진내용・약품정보・이미지 정보 등을 알 수 있는 입원 데이터 공유 등을 약속하였다.

이를 위해 병원측은 WAMIS의 업그레이드 판을 올해 중 선보일 예정이다.한편 제5차 협력병원체결 병원 명단은 ▷가좌성모병원▷고건정형외과내과의원▷금호정형외과▷강이비인후과의원▷중동연세병원▷부천항도외과의원▷예수성형외과▷아름정신과의원▷김대웅정형외과▷이박산부인과▷우리들통증의학과의원▷세란내과▷광진정형외과▷부천항사랑외과▷인천참사랑병원▷나종병정형외과▷신안과의원▷고광덕산부인과의원▷삼성정형외과의원▷선린의원▷고강덕산부인과의원▷삼성정형외과의원▷선린의원▷제일내과▷연세튼튼정형외과▷연세모아이비인후과▷참정형외과의원▷좋은내과▷연세재활의학과의원▷강서제일의원 이상 27개 이다.

저작권자 © 메디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