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보건산업진흥원은 보건의료기술연구개발사업의 연구성과와 차세대 보건산업 신기술·제품개발의 동향과 전략을 파악할 수 있는 "2004 보건산업기술대전(HITEK 2004)"을 오는 12월 1일부터 2일까지 서울교육문화회관에서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우리나라 BT 분야의 현재와 미래를 한눈에 파악할 수 있는 테마전시관, 보건산업분야의 우수기술 및 제품, 보건의료기술연구개발사업 성과물에 대한 연구발표회와 포스터가 전시되는 등 다양한 볼거리와 최신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개막식에 이어 부대행사로 ▷보건산업발전에 기여한 공이 큰 유공자를 발굴·시상하는 보건산업진흥유공자 포상, ▷신기술·신제품 등을 개발한 우수산업체와 연구개발자에게 주어지는 우수기술경진대회 시상과 ▷보건의료기술연구개발사업의 우수연구자에 대한 시상 등 3개 분야에 총 31개의 보건복지부장관상과 한국보건산업진흥원장상 그리고 소정의 상금이 수여된다.

또한 보건산업체의 기술과 자본 공유를 통한 전략적 파트너쉽 체결 기회를 제공하는 바이오 비즈니즈 & 파트너링 포럼도 함께 개최될 예정이다.진흥원은 보건산업체를 대상으로 보건산업 우수기술·제품전시관에 참여할 업체를 모집 중에 있으며, 동시에 우수기술경진대회 및 보건산업진흥유공자에 대한 공모도 진행 중이다.

진흥원 김삼량 사업화지원센터단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보건의료분야의 연구자간 정보교류 활성화는 물론, 보건산업기술의 수요창출, 기술이전의 촉진 및 산업화 등의 효과가 기대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메디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