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생명공학연구원은 오는 10월 1일 오전 11시~오후 6시 연구원 본관동 대회의실에서 “모델생명체 심포지움”을 개최한다.

『KRIBB 컨퍼런스』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개최되는 이번 행사는 “모델생명체를 이용한 항산화효소 퍼옥시리독신(peroxiredoxin)의 기능 연구”를 주제로 미국 국립보건원(NIH)의 이서구박사를 비롯한 국내 전문가 9명이 참가하여 발표 및 토론을 벌인다.

이 행사에서 퍼옥시리독신이 항산화효소기능을 보유하고 있다는 것을 세계 최초로 발견한 미국 국립보건원 이서구박사가 "퍼옥시리독신의 연구동향"을, 그리고 최근 세계적인 과학전문저널인 셀(CELL)에 관련 논문을 발표한 경상대 이상열 박사가 "효모에서의 퍼옥시리독신의 기능"에 대해 발표한다.

이와 함께 강상원박사(이화여대), 이수영박사(이화여대), 김형춘박사(강원대), 이태훈박사(전남대), 문은이(생명연), 이동석박사(생명연), 채호준박사(전남대), 그리고 유대열박사(생명연)도 퍼옥시리독신에 대한 최신 연구결과를 발표할 예정이다.양 원장은 “모델생명체는 유전자의 생체 내 기능 연구는 물론 신약개발에 매우 유용한 실험동물로 포스트게놈 연구에서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할 것"이라며, “국내에서 개발된 퍼옥시리독신 모델생명체를 이용한 생체내 기능 연구결과들을 살펴보고 향후 발전방향을 모색해 보기 위해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고 말했다.

이 심포지움은 무료로 참가할 수 있으며, 사전등록(dyyu10@kribb.re.kr)을 하면 된다.

저작권자 © 메디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