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최고 한방 전문캘린더 제작 업체로 손꼽히고 있는 창조사(대표 김창배)가 2005년에 선보이는 캘린더를 한차원 업그레이드 시키는 대혁신을 단행했다.

창조사는 김승배 화백이 최초로 출품한 한방작품들을 내년도에는 한방캘린더에서 마음껏 감상할 수 있도록 다양한 그림을 담았다고 밝혔다.

국내보다는 국외에서 더 많이 알려진 김 화백이 처음으로 그린 한방관련 그림들이 창조사가 제작하는 2005년도 한방캘린더에 실림으로써 사진일색에서 벗어났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창조사는 그동안 박물관 또는 개인이 소장하고 있는 한방기구와 고서 등의 유물을 바탕으로 한방캘린더를 제작해왔다.

그러나 시대변화에 맞춰 깔끔하면서도 한방적 이미지를 담은 바탕그림을 원하는 젊은 한의사들이 늘어나면서 내년 캘린더에 김 화백의 섬세하고도 깔끔한 한방그림을 사용하기로 결정했다.

이에 따라 올 캘린더는 1개월마다 한 폭의 그림이 들어가 12개월에 12폭의 그림이 들어간다. 말을 타고 왕진을 가거나 진맥을 짚고 침을 시술하는 한의사와 한의사아래서 수련을 받는 젊은이의 약초 캐는 모습, 한약을 지어와 정성껏 달이는 여인네의 모습이 정겹기만 하다.

창조사는 또한 장기적인 경제 불황으로 어려움을 겪는 한방의료기관들의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보급형 캘린더를 1000원대에 공급할 계획이다.
문의전화: 02)2272-7044

저작권자 © 메디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