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희의료원 외과(과장 고석환)는 제8회 장루보유자(OSTOMATE)를 위한 장루재활워크숍을 오는 9월 4일(토) 오후 1시 30분 경희대학교 종합강의동에서 약3시간동안 개최될 예정이다.

이날 워크숍은 의사, 간호사, 목사, 교수 장루협회 임원 및 회원들이 참석하여 3부 나뉘어 진행된다.

▷1부 장루보유자를 위한 모임에서는 "한국 장루협회 과거․현재․미래"(장루협회회장 이월출), "대구지역 장루모임"(계명의대 외과 배옥석), "장루보유자 상담"(장루협회 김채숙), ▷2부에서는 경희의료원 외과 대장항문 전문의로 재직하다가 2002년에 타계한 이기형 교수 추모 강연이, ▷3부에서는 "장루보유자를 위한 제언"이라는 주제로 "직장암 수술과 배뇨기능"(경희의대 비뇨기과 이선주 교수), "장루보유자의 복근강화 프로그램"(경희의대 재활의학과 이종하 교수), "장루보유자의 심리적 갈등과 해소"(성균관의대 정신과 이동수 교수)의 강좌가 ▷4부는 질의 응답 시간으로 진행될 예정이다.한편 1996년부터 시작, 8회를 맞는 장루재활워크숍은 장루보유자들에게 장루 자체에 대한 이해와 함께 여러 가지 장루관리법 등에 대한 실질적인 교육을 통해 장루보유자들이 보다 편리하게 일상을 영위할 수 있게 하기 위해 실시되어 왔다.
저작권자 © 메디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