범석학술장학재단은 4일 오후 2시 30분 을지대학병원 2층 을지홀에서 "2004 범석장학증서 수여식"을 갖고 대전·충남지역에 거주하는 대학생과 고등학생 106명에게 약 7500만 원의 장학금을 전달했다.

이날 장학금 수혜자들은 둔산여고 3학년 강송희 양을 비롯한 대전 충남지역 고교생 29명과 충남대 의대 및 을지의과대학교 재학생 73명, 을지재단 직원 자녀 4명이며, 전국적으로 강원과 수도권지역까지 총 129명의 학생들이 1억여 원의 범석장학금 혜택을 받았다.

특히 전국 고교생들을 대상으로 한 "보건·의료인력 육성 장학생" 선발은 2002년부터 시작해 이번이 세 번째로 대전·충남, 강원, 수도권 소재의 각 고등학교로부터 학생을 추천 받아 학업성적 및 인성, 가정 형편 등에 대한 엄정한 선발과정을 거쳐 이루어졌다.

이날 장학증서 수여식에서 전증희 이사장은 치사를 통해 장학생으로 선발된 학생들에게 "앞으로 꿈을 가지고 열심히 노력해서 나라의 미래를 짊어질 수 있는 동량지재(棟梁之材)가 되어 달라"고 당부하고 "을지재단과 범석학술장학재단은 앞으로도 더 많은 젊은 인재들을 발굴하고 후원하기 위한 폭넓은 장학사업을 펼쳐나갈 것"이라고 약속했다.
범석학술장학재단은 을지재단 설립자인 범석 박영하 박사의 고희를 기념해 지난 1997년 2월에 설립된 장학재단으로 그 동안 학술논문 공모사업을 비롯해 우수 학생에 대한 장학금지급 등 학술연구와 면학 환경을 조성하기 위한 여러 가지 활동들을 벌여왔다.

저작권자 © 메디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