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일 발표된 보건복지부의 제1차 제약산업 육성·지원 5개년 종합계획과 관련, 한국제약협회(회장 이경호)는 환영의 입장과 함께 '범정부 차원의 차질없는 이행'을 당부했다.

제약협회는 “이번 5개년 계획안은 미래 먹을거리 창조의 핵심산업인 제약산업의 글로벌화를 위한 세제 및 인력양성 지원, 금융투자와 R&D 지원 확대 등 일련의 육성 계획을 체계적으로 집대성한데 의미가 크다”며 환영한다고 밝혔다.

제약협회는또 “정부의 이번 발표는 미국과 일본 등 선진국에서 고부가가치와 융복합 첨단산업인 제약산업을 국가차원에서 집중 육성하고 있는 세계적 흐름과도 궤를 같이하고 있다”고 평가하고 “박근혜 정부의 국정과제중 하나인 ‘2017년까지 세계 10대 제약강국 도약’이 실현될 수 있도록 이번 5개년 계획의 차질없는 이행이 뒤따라야한다”고 주문했다.

제약협회는 이어 “제약업계의 수출확대를 위한 범부처 총력 지원체계 구축, 전략국가별 차별화된 수출 지원, 해외 현지화 역량강화를 위한 글로벌 마케팅 지원 등의 세부 이행계획에 대한 기대가 크다”고 밝혔다.

제약협회는 “제약업계도 5개년 계획을 성공시키기 위해 R&D 강화와 경영혁신, 투명한 시장환경 조성 등 모든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정부에 전했다.

한국제약협회(회장 이경호)는 22일 발표된 보건복지부의 제1차 제약산업 육성·지원 5개년 종합계획과 관련, 환영의 입장을 밝히면서 범정부 차원의 차질없는 이행을 주문했다. 

협회는 “이번 5개년 계획안은 미래 먹을거리 창조의 핵심산업인 제약산업의 글로벌화를 위한 세제 및 인력양성 지원, 금융투자와 R&D 지원 확대 등 일련의 육성 계획을 체계적으로 집대성한데 의미가 크다”며 환영했다.

협회는 이어 “정부의 이번 발표는 미국과 일본 등 선진국에서 고부가가치와 융복합 첨단산업인 제약산업을 국가차원에서 집중 육성하고 있는 세계적 흐름과도 궤를 같이하고 있다”고 평가했다.

협회는 또 “박근혜 정부의 국정과제중 하나인 ‘2017년까지 세계 10대 제약강국 도약’이 실현될 수 있도록 이번 5개년 계획의 차질없는 이행이 뒤따라야한다”고 강조했다.

특히 “제약업계의 수출확대를 위한 범부처 총력 지원체계 구축, 전략국가별 차별화된 수출 지원, 해외 현지화 역량강화를 위한 글로벌 마케팅 지원 등의 세부 이행계획에 대한 기대가 크다”고 덧붙였다.

협회는 “제약업계도 5개년 계획을 성공시키기 위해 R&D 강화와 경영혁신, 투명한 시장환경 조성 등 모든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메디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