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 신은혜(37세)씨는 가족과 함께하는 여름 휴가를 위해 물놀이 후 갈아입을 옷가지와 선크림, 멋진 패션 소품 등 준비물을 챙겼다. 짐을 다 꾸리며 체크리스트를 확인하다 지난 바캉스에서 갑작스레 배탈이 나 고생했던 생각에 간단한 비상약도 구입하기로 했다. 약국을 찾아간 신은혜씨는 지사제와 소화제, 종합감기약 등을 구입하다 1회용 밴드 옆에 높인 벌레 기피제를 보고 깜짝 놀랐다.

평소 생각지도 못했던 바캉스 시 유용한 아이템이 약국에 많이 있었던 것! 결국 그녀는 비상약과 함께 휴대가 간편한 비타민, 애프터 선 케어 제품 등 바캉스에서 사용하면 좋을 다양한 아이템을 구입해 든든한 마음으로 여행을 떠났다.

신은혜씨처럼 약국에 유용한 바캉스 아이템 많다는 사실을 모르는 사람이 많다. 바캉스에 필요한 준비물들을 꼼꼼하게 준비할 시간이 부족하다면 약국에서 원스톱 쇼핑으로 효과가 뛰어나고 스마트함으로 무장한 약국전용 바캉스 아이템들을 찾아보자. 미처 준비하지 못했다면 여행 중 가까운 약국을 방문해 보는 것도 팁.

► 긴 야외활동으로 인한 노화 예방은 항산화 제품으로
야외활동이 많아지는 시즌, 마음은 즐겁지만 몸과 피부는 늙어간다. 강한 자외선과 많은 활동으로 인해 늘어난 운동량은 유해산소인 활성산소를 발생시키고 잘 알려진 것처럼 이는 노화를 촉진시킨다. 따라서 이럴 때일수록 항산화 성분이 함유된 영양 보충용 제품이나 화장품 등을 챙겨 건강을 지키는 것이 좋다.
세노비스 프로의 신제품 트리플러스 액티브는 현대인의 기초영양인 멀티비타민미네랄, 오메가-3를 비롯 수퍼푸드인 토마토에서 추출한 라이코펜 성분을 강화해 항산화 효과까지 똑똑하게 챙길 수 있는 멀티 아이템이다. 알약 개별 포장 형태인 블리스터(blister) 패키지로 휴대 및 보관이 간편하다. 세노비스 프로는 호주 건강기능식품 1위 기업의 전통과 기술로 만든 세노비스의 프로페셔널 라인으로 약국에서만 만날 수 있다.

아벤느 트레 오뜨 프로텍씨옹 크렘 미네랄 SPF 50+는 100% 미네랄 스크린 M.P.I를 함유해 가장 민감한 피부를 가진 소비자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자외선 차단제다. 비타민 E 전구체인 프리토코페릴을 함유해 항산화 작용을 제공하며 피부진정 효과를 지닌 아벤느 온천수가 피부자극을 진정시켜준다.

► 살인 진드기, 뇌염 모기에 대한 두려움 극복
치사율이 낮기는 하나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살인 진드기로 전국이 공포에 사로 잡혔다. 그렇다고 황금 휴가를 포기할 것인가?! 요즘엔 팔찌, 스프레이 등 다양한 형태의 모기, 진드기 등 벌레 기피제들이 출시되고 있다.

녹십자 모스케어는 벌레가 기피하는 허브오일과 천연식물추출물을 배합한 제품으로 화학방부제 및 합성색소를 첨가하지 않아 소아부터 성인까지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다.

► 겨땀 굴욕으로부터 해방
한낮에 편한 차림으로 물놀이를 즐겼다면 저녁엔 멋지게 차려 입을 일도 생기게 된다. 한여름 밤 식지 않은 열기로 멋지게 차려 입은 옷에 땀얼룩이 생기기 쉽다. 특히 겨땀 굴욕만은 피하고 싶다면 다한증치료제를 사용해보자.

글락소스미스클라인의 드리클로는 땀샘의 입구에서 젤 형태의 마개를 형성해 담을 억제하는 제품이다. 미국 FDA가 발한 억제제로 분류하고 있는 검증된 성분인 염화알루미늄이 주성분으로 손, 겨드랑이, 발 등 땀이 많이 나는 부위에 바르면, 피부 표피층의 땀을 억제해 과도한 땀의 분비를 줄여준다.

► 자외선차단만큼 중요한 애프터선 케어
바캉스 기간에는 피부 노화의 주범인 자외선을 차단하기 위해 더욱 꼼꼼히 신경 쓰지만, 햇볕에 그을린 피부 관리는 오이나 감자를 붙이는 민간요법으로 끝내버리기 일수다. 그러나 햇볕에 손상된 피부는 면역력과 방어력이 낮아져 있으므로 전용 제품으로 관리하는 것이 좋다.

태극 아즈렌 S는 국내에서 일반의약품으로는 거의 유일한 화상치료 연고로 강력한 소염작용과 조직재생작용으로 일광광선에 손상된 상처 부위를 빠르게 아물도록 도우며, 흉터가 남는 것을 방지한다. 캐모마일에서 추출한 식물성분인 ‘구아야줄렌’이 주성분으로 독성이 없고 부작용이 거의 없어 장기간 사용이 가능할 뿐 아니라 소아 및 임산부도 사용할 수 있다. 일상화상을 입은 직후 바르면 가장 효과적이며, 일광용 전이나 야외활동 전 미리 바르면 화상을 예방하는데 도움을 준다. 

저작권자 © 메디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