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유업(대표 이창근,www.maeil.com)의 프리미엄 커피 브랜드 ‘바리스타(BARISTAR)’는 1% 고산지 귀한 프리미엄 원두를 찾아 맞춤 로스팅해진한 에스프레소의풍미를 살린 프리미엄 병 커피‘바리스타 시그니처’ 2종(라떼프레소, 마끼아또스위트)을 출시했다.

바리스타는 원두와 로스팅의전문화를강조한 프리미엄 브랜드로 컵 커피 시장의 고급화를이끌어왔다.2011년브랜드 리뉴얼 출시 이후 연평균약 2배의 매출 신장(시장조사기관 닐슨 MAT2013년 1월기준, 컵 커피 시장 내 바리스타 연평균 성장률)을 기록하며, RTD(Ready To Drink) 커피 시장에서 가장 큰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병 타입의 ‘바리스타 시그니처’를 통해 커피 전문 브랜드로서의 리더십과 프리미엄 이미지를더욱 강화할 예정이다.

‘바리스타 시그니처’2종(라떼프레소, 마끼아또스위트)은 에스프레소의 맛과 향을 더욱 진하게 즐기고자 하는 소비자의 취향을 적극 반영했다.세계 최상급 원두로 꼽히는 ‘과테말라 안티구아 SHB(Strictly Hard Bean)'블렌딩과 풀-시팅로스팅을 통해 원두 특유의 진한 풍미와 묵직한 질감을 그대로 살리고,그윽한 향과 부드러운 맛을 더했다.또한 한 손에 들어오는 차별적인 세련미를 살린패키지 디자인으로 소비자 만족도를 높인 것이 특징이다.

매일유업음료마케팅팀관계자는 “소비자들의 커피 취향이 고급화되면서 프리미엄 RTD 커피 수요가 증가하고 있고 좋은 원두와 맞춤 로스팅을적용한 바리스타가 주목받고 있다”며, “바리스타는 지난해 RTD 커피 시장에서 가장 높은 성장률을 만들어낸 브랜드이며, 프리미엄 컵 커피 시장에서 독보적 1위를 차지하고 있는 만큼, 이번 병 커피 출시로 브랜드력 강화는 물론 병 커피 시장에서도 시장점유율 1위를 목표로 하고 있다”라고 밝혔다.

매일유업 바리스타는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선보일 예정이다. 보다 자세한 정보는 바리스타 홈페이지(baristar.maeil.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메디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