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뇨로 고민하는 사람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는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 제품이 ‘세계 최초’로 출시 돼 눈길을 끌고 있다.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 전문기업 쎌바이오텍(대표 정명준)이 운영하는 쇼핑몰 듀오락몰(www.duolac.co.kr)은 당뇨 특화 유산균 ‘듀오락 혈당컨트롤’ 출시를 기념해 <혈당 다운(Down) 건강 업(Up)> 이벤트를 31일까지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총 2가지로, <당신에게 추천합니다!>는 고혈당인 지인을 걱정하는 분들을 위해 마련됐다. 주변 지인 중 평소 당뇨로 고생해 ‘듀오락 혈당컨트롤’이 꼭 필요한 사람의 이야기를 카페에 올리면 총 10명에게 신제품 ‘듀오락 혈당컨트롤(30일 분, 5만5천원)’을 증정하는 사연 공모 이벤트다. 두 번째 이벤트 <런칭 기념 10% 플러스 업>은 이벤트 기간 중 ‘듀오락 혈당컨트롤’을 구매하는 모든 고객에게 제품의 10%에 해당하는 3일분 추가 샘플을 증정, 제품을 필요로 하는 고객들에게 덤을 얹어 주는 넉넉한 이벤트다.

신제품 ‘듀오락 혈당컨트롤’은 혈당 상승 억제에 도움을 주는, 특허 받은 유산균 제품이다. 전임상실험을 통해, 이 유산균 투여 시 식후 혈당과 콜레스테롤이 눈에 띄게 감소했다는 연구 결과가 검증된 바 있다. 당뇨병 예방 및 치료에 특허를 받은 유산균 조성물과 함께, 식후 인슐린의 과다한 분비를 막고 혈당 상승을 감소시키는 ‘귀리 식이섬유’와 인슐린을 정상수치로 유지시켜주는 ‘이눌린’도 함유돼 있다. 천연 물질로 구성돼 부작용이 거의 없는 것이 특징이다.

쎌바이오텍 마케팅실 전진 부장은 “혈당 강하제를 섭취하는 환자의 경우 체중 증가, 저혈당, 위장장애, 간장 독성, 고 콜레스테롤과 같은 부작용의 위험성이 있는데 유산균을 혈당강하제와 함께 섭취할 경우 유산균이 장 속 유해균 증식을 억제하고 미생물 균총을 정상화 시켜, 장내 대사기능은 향상하고 소화장애 같은 부작용은 최소화 시킬 수 있다”면서, “국내에 제 2형 당뇨로 고생하는 사람들이 많은 만큼, 유산균을 활용한 당뇨 치료법은 삶의 질 개선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제품에 포함된 3종의 유산균 균주(스트렙토코쿠스 서모필루스, 락토바실루스 람노수스, 락토바실루스 파라카제이)와 조성물은 최근 국내 특허를 받았다. 이 유산균 조성물은 혈당 강하 효과뿐만 아니라 혈액 내 지질수치와 적절한 체중 유지, 합병증 지연 및 예방 효과가 있어 혈당 조절을 통한 비만 개선에도 활용 될 수 있다.

‘듀오락’은 2011년 6월에 유산균 종주국인 덴마크에서 약국 시장 1위를 차지한 바 있으며, 전세계 30여개 국가에서 호평받고 있는 프로바이오틱스 제품이다. 프로바이오틱스는 1g당 1억 마리 이상의 유산균이 포함되어 식약청에서 그 기능성을 인정한 고함량 고기능성 유산균이다.

‘듀오락 혈당컨트롤’ 제품에 대한 자세한 문의 및 구입은 쎌바이오텍이 운영하는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 전문 쇼핑몰, 듀오락몰(www.duolac.co.kr, 전화 080-668-6108) 및 듀오락을 취급하는 전문 약국을 통해 가능하다
 

저작권자 © 메디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