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한의사협회 한의학정책연구원(연구원장 직무대행 최문석)이 회원들과의 보다 원활한 소통과 다양한 한의학 정보 제공기능을 강화한 홈페이지(사진, www.kmp.re.kr) 개편 작업을 마치고 13일부터 정식 운영에 들어갔다.

연구원은 이번에 새롭게 홈페이지의 가장 큰 특징은 ‘설문조사 프로그램 및 설문독려 메일링 프로그램’ 신설로, 설문조사 등록 및 수정 삭제 기능과 설문 참여 메일링 발송 기능은 물론 설문 통계기능까지 갖춤으로써 한의사 회원들의 다양한 의견을 보다 신속하고 정확하게 수렴할 수 있게 됐다고 설명했다.

또한 회원 데이터베이스 구축으로 전 회원에 대한 메일링 발송이 가능하며, 동영상 게시판(동영상 등록 및 수정, 삭제 가능), 팝업관리(이미지 첨부 또는 HTML 형태의 내용 구성 및 일반과 레이어 팝업 선택 기능)를 추가함으로써 회원들에게 보다 다채로운 한의학 관련 정보를 생생하게 제공할 수 있다.

이밖에도 메인 롤링 베너 영역 관리 프로그램을 보강해 등록과 수정 및 삭제가 용이하게 하였으며, 하위 메뉴의 통폐합과 메인 컨텐츠의 재배열을 통한 접근성도 향상시켰다.

이와 관련하여 최문석 연구원장 직무대행은 “이번 한의학정책연구원 홈페이지 개편작업의 핵심은 회원 여러분들을 위한 여러 가지 부가적인 기능을 추가한 것”이라며 “앞으로 개편된 홈페이지를 운영하면서 수정 보완해야 할 사항이 발생하면, 회원 여러분들의 의견을 적극 수렴하여 반영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의협 김정곤 회장은 “한의학정책연구원은 한의학과 관련된 최신 학술동향에서부터 한의계의 각종 정보와 통계자료, 연구활동 내용까지 다양한 내용을 포괄적으로 기획하고 추진하는 한의계의 브레인과 같은 조직”이라고 말하고 “이번에 새로 개편된 홈페이지를 통해 회원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보다 많이 제공할 수 있게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메디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