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한의사협회(회장 김정곤)가 주최하는 제4기 한의약분야 최고위관리자 양성 프로그램인 ‘최고위 한의약정책관리자 과정 입학식이 지난 10월 5일 협회 5층 대강당에서 열렸다.

한의협이 주최하고, 한의학정책연구원(원장 조재국)이 주관하는 이번 최고위 과정은 매주 금요일 오후 7시 서대문 바비엥Ⅱ에서 총 10주간 실시되며, 12월 14일 한의협 대강당에서 수료식을 가질 예정이다.

‘한국의료의 미래비전, 한의약’이란 주제로 진행될 이번 제4기 최고위 과정은 한의협 김정곤 회장의 입학식 특강을 비롯해 한의약의 기원과 역사를 알아보는 경희대 한의과대학 김남일 학장의 ‘역사 속의 한의약 이야기’, 한국한의학연구원 한의기술표준센터 정채빈 센터장의 ‘한의약의 세계화-표준에 답이 있다’, 한의사와 의사 면허 동시 보유자들의 모임인 복수면허의사협회 소속 나도균 원장의 ‘동양의학과 서양의학의 만남’, 대한한방해외의료봉사단(KOMSTA) 강동철 단장의 ‘한국의 한의약-새로운 한류를 열다’ 등 다양한 주제의 총 10강으로 진행된다.

또한 동의보감 발간 400주년이며, ‘유네스코 기념의 해’로 선정된 2013년에 산청에서 개최되는 ‘2013 산청세계전통의학엑스포’ 현장을 방문해 한의약을 직접 견학하고 체험하는 현장학습 시간도 마련된다.

저작권자 © 메디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