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전기연구원(KERI·원장 김호용)은 25일 한국전기연구원 안산분원에서 KERI 첨단의료기기연구센터와 오송첨단의료복합단지(KBIO) 첨단의료기기개발지원센터간의 의료기기 공동개발 등을 위한 상호협력 협정을 체결했다.

KERI 첨단의료기기연구센터 김관호 센터장과 KBIO 첨단의료기기개발지원센터 김선일 센터장 등 양측 주요 인사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된 이 날 협정식에서 양 기관은 의료기기개발을 위한 인력교류, 시설·장비의 공동 활용 등을 통해 국가 의료산업의 발전을 위해 공동 노력하기로 합의했다.

특히 양 기관의 해당 센터가 주축이 돼 전기심장박동기(Cardiac Pacemaker)의 공동개발 추진을 위해 노력하기로 약속하는 등 적극적인 협력을 통해 국내 의료기기 수준을 높이는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경기도 안산에 위치한 KERI 첨단의료기기연구센터는 각종 의료용 영상진단기기 및 전기에너지 암치료기기를 중점적으로 연구하는 본부급 센터로서 정부출연연구기관으로서 드물게 의료기기 분야 연구를 중점추진 전략사업으로 추진하며 의료기기 분야 연구의 최일선을 담당하고 있다.

또한 충북 오송생명과학단지내 위치한 첨단의료기기개발지원센터는 의료기기 공동개발에서 임상연구까지 첨단의료복합단지내에서 할 수 있는 인프라를 내년까지 구축 목표로 진행되고 있어 앞으로 의료기기 분야의 활동이 기대된다.

 

저작권자 © 메디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